마세라티의 새로운 코드네임 '프로젝트 24'가 등장했다. 오직 62대만 생산하는 슈퍼 스포츠카의 리미티드 에디션 프로젝트는 마세라티의 극한의 성능을 트랙을 통해 아드레날린을 뿜어내며 새로운 수준을 경험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트랙을 위한 특별한 슈퍼카는 마세라티 MC20을 기반으로 더 강력하게 튜닝이 진행된다. 최첨단 V6 네튜노 엔진은 터보차저를 추가해 최고출력을 740hp까지 끌어올렸고, 혁신적인 서스펜션,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 및 FIA의 규정을 맞춘 안전장비들을 탑재했다.
경량화에 대한 마세라티의 노력 덕분에 이 슈퍼카는 1,250kg을 넘지 않을 전망이다. 출력과 경량화의 완벽한 조합은 출력 대비 중량비를 1.69kg/hp 수준으로 만들어버렸다.
센트로 스틸레 마세라티(Centro Stile Maserati)가 디자인한 '프로젝트 24'는,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을 선택했다. 기존 마세라티의 레이싱카에서 볼 수 없었던 모습으로 가득하며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의 한계까지 모두 활용해 완성했다.
그 결과 아름다운 라인과 스포티한 성능을 완벽하게 결합해 출시하는 즉시 클래식카, 슈퍼카 수집가들의 시선을 한몸에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마세라티 프로젝트 24는 출시 이후 오직 이 슈퍼카를 소유한 고객들만을 대상으로 특별한 트랙 이벤트와 다양한 독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슈퍼카는 도로주행은 불가능하며 오직 트랙에서만 달릴 수 있도록 인증이 진행될 예정이다.
마세라티 프로젝트 24, 스펙은?
Vehicle
2인승 / 트랙 주행 한정
마세라티 센트로 스틸레 디자인(Maserati Centro Stile design)
폭 / 높이(mm) 2020 x 1220
공차중량 : 1,250 Kg 이하
FIA 레이스 안전 규정
FIA-인증 FT3 120L 연료탱크
FIA-규정 소화기
FIA-인증 세이프티 롤케이지
엔진
마세라티 네튜노Nettuno) 엔진
V6 90° 트윈터보
3000 cc
740 hp
마세라티 트윈 컴뷰션(Maserati Twin Combustion) / 트윈 스파크(TJI 더블 컴뷰션 컨트롤 포함)
드라이섬프
드라이브 트레인 / 트랜스미션
2WD 6단 시퀀셜 레이싱 기어박스 + 패들 시프터
레이싱 클러치 / 리미티드 슬립 셀프 록킹 메카니컬 디퍼렌셜
Bodywork
올 뉴 카본 파이버 보디 / 특정 부품 천연 섬유
고성능 에어로다이내믹스
멀티조정 가능한 프런트, 리어 윙
최고 수준 다운포스
LED 라이트
FIA-인증 우천용 라이트
렉산(Lexan) 프런트, 사이드 윈도우
섀시
초경량 카본 파이버 센트럴 모노코크
3/4 온보드 에어잭
브레이크
레이싱 캘리퍼
브렘보 CCMR 벤틸레이티드 레이싱 브레이크
비스포크 브레이크 쿨링
림
비스포크 단조 18” 알루미늄 림
센터록킹 시스템
슬릭 타이어
서스펜션
더블위시본 + 세미 버추얼 스티어링 액슬
조절가능한 레이싱 댐퍼
조절가능한 프런트, 리어 안티 롤 바
이테리어
레이싱 시트(동반자석 옵션)
조절가능한 레이싱 페달 박스
조절가능한 스티어링 컬럼
6점식 안전벨트
다기능 카본파이버 스티어링 휠
빌트인 디스플레이 스티어링 휠
리어뷰 카메라 디스플레이(옵션))
텔레메트리 레코딩(옵션)
비디오 녹화용 실내카메라(옵션)
데이터 수집 시스템
드라이빙 퍼포먼스 최적화 디스플레이(옵션)
에어컨
타이어공기압 모니터링시스템(옵션)
조절가능한 레이싱 ABS, 트랙션 컨트롤
* 일부사양은 개발 중 변경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