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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모빌리티그라운드 Aug 04. 2022

트랙을 압도한다, 마세라티 프로젝트 24

마세라티의 새로운 코드네임 '프로젝트 24'가 등장했다. 오직 62대만 생산하는 슈퍼 스포츠카의 리미티드 에디션 프로젝트는 마세라티의 극한의 성능을 트랙을 통해 아드레날린을 뿜어내며 새로운 수준을 경험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트랙을 위한 특별한 슈퍼카는 마세라티 MC20을 기반으로 더 강력하게 튜닝이 진행된다. 최첨단 V6 네튜노 엔진은 터보차저를 추가해 최고출력을 740hp까지 끌어올렸고, 혁신적인 서스펜션,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 및 FIA의 규정을 맞춘 안전장비들을 탑재했다.

경량화에 대한 마세라티의 노력 덕분에 이 슈퍼카는 1,250kg을 넘지 않을 전망이다. 출력과 경량화의 완벽한 조합은 출력 대비 중량비를 1.69kg/hp 수준으로 만들어버렸다.

센트로 스틸레 마세라티(Centro Stile Maserati)가 디자인한 '프로젝트 24'는,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을 선택했다. 기존 마세라티의 레이싱카에서 볼 수 없었던 모습으로 가득하며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의 한계까지 모두 활용해 완성했다.

그 결과 아름다운 라인과 스포티한 성능을 완벽하게 결합해 출시하는 즉시 클래식카, 슈퍼카 수집가들의 시선을 한몸에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마세라티 프로젝트 24는 출시 이후 오직 이 슈퍼카를 소유한 고객들만을 대상으로 특별한 트랙 이벤트와 다양한 독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슈퍼카는 도로주행은 불가능하며 오직 트랙에서만 달릴 수 있도록 인증이 진행될 예정이다.


마세라티 프로젝트 24, 스펙은?


Vehicle

2인승 / 트랙 주행 한정 
마세라티 센트로 스틸레 디자인(Maserati Centro Stile design)
폭 / 높이(mm) 2020 x 1220
공차중량 : 1,250 Kg 이하

FIA 레이스 안전 규정 

FIA-인증 FT3 120L 연료탱크
FIA-규정 소화기
FIA-인증 세이프티 롤케이지

엔진

마세라티 네튜노Nettuno) 엔진
V6 90° 트윈터보
3000 cc
740 hp
마세라티 트윈 컴뷰션(Maserati Twin Combustion) / 트윈 스파크(TJI 더블 컴뷰션 컨트롤 포함)
드라이섬프

드라이브 트레인 / 트랜스미션

2WD 6단 시퀀셜 레이싱 기어박스 + 패들 시프터
레이싱 클러치 / 리미티드 슬립 셀프 록킹 메카니컬 디퍼렌셜

Bodywork

올 뉴 카본 파이버 보디 / 특정 부품 천연 섬유
고성능 에어로다이내믹스
멀티조정 가능한 프런트, 리어 윙
최고 수준 다운포스
LED 라이트
FIA-인증 우천용 라이트
렉산(Lexan) 프런트, 사이드 윈도우

섀시

초경량 카본 파이버 센트럴 모노코크
3/4 온보드 에어잭

브레이크

레이싱 캘리퍼
브렘보 CCMR 벤틸레이티드 레이싱 브레이크
비스포크 브레이크 쿨링



비스포크 단조 18” 알루미늄 림
센터록킹 시스템
슬릭 타이어

서스펜션

더블위시본 + 세미 버추얼 스티어링 액슬
조절가능한 레이싱 댐퍼
조절가능한 프런트, 리어 안티 롤 바

이테리어

레이싱 시트(동반자석 옵션)
조절가능한 레이싱 페달 박스
조절가능한 스티어링 컬럼
6점식 안전벨트
다기능 카본파이버 스티어링 휠
빌트인 디스플레이 스티어링 휠
리어뷰 카메라 디스플레이(옵션))
텔레메트리 레코딩(옵션)
비디오 녹화용 실내카메라(옵션)
데이터 수집 시스템
드라이빙 퍼포먼스 최적화 디스플레이(옵션)
에어컨
타이어공기압 모니터링시스템(옵션)
조절가능한 레이싱 ABS, 트랙션 컨트롤

* 일부사양은 개발 중 변경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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