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 여행 가서 이거 안사오면 평생 후회각!
휴양지의 정석 괌. 괌에서는 푸른 바다에서 물놀이를 하는 것만큼 필수로 여겨지는 것은 바로 '쇼핑'인데요. 그 이유는 바로 섬 전체가 면세 지역이기 때문이죠. 면세라는 찬스를 놓치지 않고 득템 했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괌 필수 쇼핑 리스트'는 무엇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아요!
*갈땐 별로 안필요한것 같지만 다녀오면 후회하게 된다는 쇼핑리스트...
미국 브랜드 의류&잡화
괌에서 인기 코스인 '아울렛 투어'로 명품 브랜드 제품을 사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진정한 '득템'을 맛보기 위해서는 중저가의 미국 브랜드 제품을 사는 것이랍니다. 미국령에 속한 괌은 미국 브랜드가 곧 로컬 브랜드이기에! 옷과 잡화가 한국에 비해 굉장히 저렴한 편이지요. 질 좋은 미국 브랜드 제품을 득템하는 기회 놓치지 마세요! 또한 괌의 대부분의 호텔에서는 아울렛을 오가는 셔틀버스를 운영하니 참고하세요.
유아 용품
온화한 기후에 여유로움이 느껴지는 휴양지이자 아기 용품이 저렴하여 태교 여행지의 1순위로 손꼽히는 괌. JP스토어, K마트, 마이크로네시아몰에서 다양한 유아 용품을 판매하고 있답니다. 미국 브랜드의 유아 옷, 존슨즈 안전 면봉(유아 면봉), 데스틴 기저귀 발진 크림, 닥터 브라운 젖병, 카시트는 태교 여행을 온 여행자들과 유아 동반의 여행자들에게 필수 쇼핑 리스트로 손꼽혀요!
선크림
기념품이나 선물로 사는 것보다는 괌에 머무르는 동안 꼭 필요해서 사게 되는 필수 쇼핑 아이템! 한국에서 파는 선크림은 대부분 SPF 지수가 50+으로 남태평양의 뜨거운 햇빛을 차단하기엔 조금 부족해요. 자외선이 센 괌에서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SPF지수 110+의 선크림을 구매해 사용할 것을 추천해요. 선크림은 K마트, ABC 스토어, 마이크로네시아 몰에서 구매할 수 있답니다.
영양제
괌을 방문한 한국인들의 필수 쇼핑 리스트 중 하나! 바로 영양제입니다. 괌에서 영양제를 사야 한다면 비타민 월드에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해요. 비타민 월드는 비타민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체인점으로 다양한 비타민을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답니다. 오메가 3, 코엔자임, 센트룸이 가장 많이 사가는 영양제지요. 욕심이 나더라도 영양제를 포함한 의약품 반입은 인당 최대 6개니, 6개 이상 구매는 자제하는 게 좋겠죠?
말린 과일
따뜻한 휴양지에서는 열대 과일을 실컷 먹을 수 있는 게 장점이죠. 달콤한 열대 과일이 풍부한 괌. 과일은 한국으로 가져갈 수 없으니 말린 과일 칩을 사 가는 걸 추천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말린 과일 칩은 선물로도 부담이 없는 가격에 지인들을 위한 여행 선물로 좋지요. 바나나칩과 건망고는 달짝지근하고 익숙한 맛이라 선물용으로 무난합니다. 바나나 칩은 '스타 샌드 퀄리티', 건망고는 '7D'가 가장 맛있다고 입소문이 났지요.
고디바
여행 기념 선물용으로 사가기 좋은 고디바 초콜릿. 고급 초콜릿 브랜드의 고디바는 한국보다 훨씬 다양한 종류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가격도 한국에 비해 저렴하게 살 수 있어요. T-갤러리아, JP스토어, 마이크로네시아 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답니다. 독특한 맛을 고민 중이라면 고디바 프레즐을 추천해요. 단짠의 끝판왕으로 호불호가 적은 편이지요. 마카다미아 너츠&초콜릿도 인기가 좋으니 참고하세요.
괌 맥주
먹방 여행의 묘미는 그 지역의 음식을 먹어보는 것! 술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여행 중 로컬 맥주를 마시는 것도 버킷리스트에 포함될 텐데요. 괌에서 만들어진 지역 맥주도 인기 쇼핑 리스트입니다. 프리미엄, 망고맛, 사과맛이 있어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답니다. K마트, ABC 스토어, 마이크로네시아 몰에서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요.
섬 전체 지역이 면세로 괌에서는 쇼핑을 안 하면 오히려 손해인 것 같죠. 괌에서 꼭 사야 할 쇼핑 리스트를 참고하여 괌 여행 시 똑똑하게 득템 하세요!
♥ 다양하고 재미있는 여행 이야기가 가득한 모두투어 브런치 구독하고 알찬 소식 챙겨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