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바이러스로 연일 근심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자꾸만 뉴스를 보며 거기에 생각이 가 있다보면, 더욱 두려워지고 힘들어지기 쉽습니다.
보는 것, 생각하는 것이 내 의식을 사로잡아, 실체화하기 때문이지요.
그럴 때는 오히려 다른 것으로, 밝고 긍정적인 것으로 관심을 전환시켜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닌가 합니다.
보살님들은 코로나 관련해서 집에만 계시다보니 답답하고 걱정스럽다고도 하셔서, 이 지루함을 달래줄 작은 이밴트를 생각해 보았습니다.
또한 코로나 바이러스로 어떤 마음을 먹어야 할까요 하는 질문들이 계셔서 고민하다가 이런 한생각이 나서, 법우님들께 제안을 해 봅니다.
요즘 코로나로 법회나 강의 일정도 모두 취소되거나 연기되어 절에도 나오기 어려우시니, 이런 방법으로라도 마음공부 인연을 함께 지어가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음을 마음공부로, 의식의 초점을 책이나 좋은글로 돌려보는 것이지요. 요즘 아무노래 챌린지라는 것이 유행한다던데요, 그걸 보다가 떠올랐네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법우님들께서 읽으셨던 위 책들 가운데, 우리 주변의 도반님들과 함께 나누면 좋겠는 구절이 있다면, 여기 댓글에 함께 나누어 주시거나, '법상스님의 목탁소리' 밴드에 댓글로 사진을 찍어 함께 나누어 주셔도 좋습니다. 아울러 읽고 느낀 점을 짧게라도 나눠주셔도 좋겠습니다.
혹은 책이 없다면, 설법 영상에서 좋았던 내용이나, 목탁소리 카페나 밴드, 혹은 유튜브 커뮤니티에 올려드리는 글들 가운데에서도 좋습니다.
혹은 꼭 목탁소리 글이 아니더라도, 평소에 너무 좋아하는 글귀나 좋은글, 다른 분들께도 널리 알려드리고 싶고, 요즘 시국에 힘이 되어 드리고 싶은 글이 있으면 함께 나누어 주셔도 좋습니다.
본인의 마음에 무릎을 탁 치게 만들면서 마음과 공명했던 한 문장, 한 구절을 다른 도반님들에게 선물해 주는 밑줄 챌린지입니다.
이런 뒤숭숭한 시국에, 내 도반들은 어떤 구절에서 공명을 하였는지 살펴보는 즐거움도 있을 것 같네요.
전~혀 부담은 갖지 마시고요 그냥 재미삼아 놀이로 해보자는~~
이 영상 아래, 이 곳에 댓글을 남겨 '목탁소리 한 구절 밑줄 챌린지'에 함께 동참해 주세요. .....
YouTube에서 '법상스님 저서 안내 - 출간한 불서 책과 내용, 특징 간략 설명, 마음공부 책추천, 명상서적, 불교책, 마음치유책' 보기 https://youtu.be/XHbpJxCpg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