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미비 Dec 11. 2023

연두부 예쁘게 꺼내는 법 / 나만 알고 싶은 살림꿀팁

feat. 연두부 샐러드

안녕하세요.

따뜻하고 즐거운 살림을 꿈꾸는 '마미비'에요~


반복되는 살림에 지쳐갈 때,

항상 살림꿀팁들은 활력을 주죠?

오늘은 연두부 예쁘게 꺼내는 법과 연두부 샐러드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연두부 뭉개지지 않고 예쁘게 꺼내는 살림꿀팁


겨울에 접어들면서 계속 살찌는 소리가 들리면 자연스레 사게 되는 연두부!

예쁜 모양 그대로 꺼내고 싶은데,

왜 이렇게 안 나올까요?

어렵게 꺼냈는데 이 모양... 어쩔...

다 뭉개지고 으스러지고!

그럴 때 제가 사용하는 초간단 생활꿀팁!

바로 케이스를 쪼~~금만 잘라 보세요.

우리도 살림하다 보면, 잠깐의 숨 쉴 틈이 필요하잖아요?

연두부에게도 숨 쉴 틈이 필요해요.

그렇게 여유를 주면 알아서 예쁜 자태 뽐내며 이렇게 쏘~~옥 나온답니다.

짠~!! 한 군데도 뭉개지거나 으스러지지 않았어요.

진짜 너무 쉽죠?


건강한 나의 브런치 연두부 샐러드 / 블루베리 요거트 드레싱


아이들 등원시키고 준비한 오늘의 브런치는 연두부 샐러드!

드레싱은 블루베리 요거트 드레싱으로 준비했어요.

(그런데.. 요거트 양이 적어 아쉽... ㅜ.ㅜ)

재료는 블루베리, 요거트, 어린잎 채소, 각종 야채들~

어린잎 채소는 물기를 잘 빼줘야 아삭아삭 맛있어요.

드레싱 소스는 올리브유 1T, 레몬즙 1T, 발사믹 소스 1T, 꿀 3T

(오늘은 달콤함이 간절해 꿀 많이 넣었어요 ㅋㅋ)

레시피라고 할 것도 없네요~

눈대중으로 대충 드레싱 완성!

연두부 뭉개지지 않고 예쁘게 자리 자으니, 플레이팅이 완전 대만족!

가끔은 이런 저만을 위한 건강 브런치가 필요해요!

내가 건강하고 즐거워야 육아든, 살림이든 잘 해낼 자신이 생기거든요~!




오늘 연두부 예쁘게 꺼내는 살림꿀팁과 연두부 샐러드, 어떠셨어요?


이 외에 제가 자주 활용하는 살림꿀팁 13가지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가 듣고 싶으시다면, 아래 영상을 클릭해 주세요~!!

https://youtu.be/-HwvgpRIk_0


여러분의 라이킷과 댓글에 힘이 납니다! *^^*



작가의 이전글 차슈덮밥, 남은 삼결살로 만드는 간단요리 레시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