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미비 Feb 20. 2024

소문내고 싶은 다이소 주방 추천템 4가지!

다이소 스퀴지, 다이소 배수구망, 다이소 설거지비누, 다이소 내열유리컵

안녕하세요.

따뜻하고 즐거운 살림을 꿈꾸는 '마미비'에요~


저는 다이소가 집 근처에 있어 주 1회는 꼭 방문하고 있어요.

매번 가서 살림에 필요한 물건들을 고민고민하며 구매하고 열심히 사용해 보고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직접 써보고 만족스러워 많은 사람들에게 소문내고 싶은 다이소 주방 추천템 4가지를 소개하려고 해요.


소문내고 싶은 다이소 주방 추천템 4가지!


1. 간편걸이 유리창닦이 (품번 : 1040169 / 가격 : 1,000원)


설거지할 때마다 싱크대 상판이 이렇게 물로 뒤범벅...

(혹시.. 나만 이런가요?)

그래서 매일 하루에도 몇 번씩 이걸 사용하고 있어요.

요즘 제가 제일 애정하는 주방템! 다이소 스퀴지~

부드러운 실리콘 날이 싱크대 물기를 시원하게 긁어내요.

이 정도의 물기를 닦으려면 행주 1장은 써야 되잖아요~

그런데 이 스퀴지로 쓰윽~ 긁어내면

짠! 이렇게 물기가 쉽게 제거돼요~

적당히 아담한 사이즈가 손에 착! 감기는 게 특히 맘에 들어요.

그리고 고리가 있어 쉽게 걸어둘 수 있어 너무 편하더라고요~

요리를 좋아해 주말 저녁 요리를 담당하고 있는 남편도 이 스퀴지 완전 좋다며 매번 저에게 잘 샀다 칭찬해요.

스퀴지 사용 효과, 비교해 보실래요?

주방에서도, 욕실에서도 두루두루 사용 가능한 다이소 스퀴지! 저의 첫 번째 추천템으로 소개합니다!



2. 둥근 싱크대 배수구망 16.5cm (품번 : 1046166 / 가격 : 3,000원)

저 이거 진짜 필요했어요! 

대형 배수구용 스텐 배수구망!

저희 집 싱크대 배수구가 좀 큰 편이라 일반적인 배수구망이 잘 맞지 않았는데, 다이소에 가니 대형 배수구망도 판매하더라고요.  (역쉬~ 없는 게 없는 다이소!)

이런 둥근 형태의 스텐 배수구망을 계속 구매하고 싶었는데, 다른 곳에서는 기본 1만원 이상 하더라고요~

그런데 다이소에서는 겨우 3천원!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배수구망은 각진 부분 세척이 쉽지 않았어요.

그리고 깊이가 좀 있다 보니 음식물 쓰레기를 더 안 비우게 되는 거 있죠?

그러다 보니 곰팡이가 금방 생기고 관리가 잘 안 되더라고요.

막상 이걸 써보니 왜 인기 있는지 알겠어요.

깊이가 낮으니 음식물 쓰레기도 자주 버리게 되고, 버릴 때도 깔끔하게 버려져 세척도 너무나 쉬운 편이에요.

물로 휘리릭~ 씻고 가끔 뒷면 틈새를 세척용 칫솔로 닦아주면서 관리하고 있어요.

스텐 304 재질이라 녹슬 걱정은 노노~



3. 동구밭 베이킹소다 설거지 비누 (품번 : 1043995 / 가격 : 2,000원)

저 이거 발견하고 감탄했잖아요!

다이소에서 드디어 설거지비누까지 나오다니!

그것도 설거지 비누로 인지도 있는 동구밭 제품이라니~

기존에 제가 사용하고 있는 동구밭 설거지 비누랑 비교해 볼까요?

색깔도 냄새도 성분도 제가 보기에는 비슷해 보였어요.

가격이 저렴한 편이니 설거지 비누에 도전해 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강추해요.

기존에 쓰던 설거지 비누가 벌써 요만큼 작아졌어요.


참, 제가 사용하는 친환경 살림템에 대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https://brunch.co.kr/@mommy-b/19



다이소 설거지 비누로 교체했어요!

(비누 홀더가 없다면 플라스틱 병뚜껑을 활용해 보세요. 꽤 괜찮은 비누 홀더가 된답니다~)

거품도 풍성하게 나와 설거지할 맛이 나는 비누!

여러분도 써 보시면 뽀득뽀득한 설거지 비누의 매력에 빠지실 거예요.

여러분! 설거지할 때 언제 제일 힘드시나요?

저는 열심히 닦아도 없어지지 않는 기름때, 특히 버터!

그럴 때 꼭 이 비누 써보세요! 

개운하게 설거지하실 수 있어요~

이 설거지 비누는 베이킹소다가 함유되어 있어 기름기 제거에 탁월하거든요.

그리고 설거지 비누를 쓰면 맨손 설거지할 때도 손이 많이 건조해지지 않고, 특히 잔류세제가 남지 않아 너무 좋아요.



4. 내열유리 대나무 홀더잔 (품번 : 1049059 / 가격 : 2,000원)

다이소에서 제 눈길을 확 사로잡은 대나무 홀더 컵!

이 고운 자태 보세요~

홈카페 감성 가득한 컵, 오랜만에 다이소에서 진짜 만족스러운 컵을 찾았어요.

내열유리이고 컵 가운데 대나무 홀더가 있어 따뜻한 차, 시원한 음료에 다 사용 가능해요.

요즘 아이들 간식 줄 때도 이 컵을 자주 사용하고 있어요.

안정감 있고 적당한 묵직함이 있어 휘뚜루마뚜루 사용하기 좋고, 

맥주잔으로도 괜찮아요!

또 이렇게 식기세척기 맘껏 사용할 수 있어요 편하네요.




오늘 제가 준비한 다이소 주방용품 추천템 4가지! 어떠셨나요?

주방에 하나쯤 있으면 좋을만한 제품으로 고르고 골라 소개해 드려요~

여러분 살림에 조금이나마 도움 되길 바라봅니다.


이오에 제가 추천하는 다이소 주방용품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영상을 클릭해 주세요!

https://youtu.be/0LzQng0flxY


여러분의 구독, 라이킷과 댓글에 힘이 납니다~! *^^*



마미비의 또 다른 글도 함께 보실래요?

https://brunch.co.kr/@mommy-b/32


작가의 이전글 청소에 진심인 주부가 선택한 다이소 청소꿀템 5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