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새벽달 Mar 09. 2021

[두부반모어록] 새벽루틴도 욕심을 부리네, 불행자초말자

욕심 버리고 새벽에 딱 2개만 흠뻑 몰입해서 해



2021.3.9.화 


1. 인스타에 꾸준히 새벽 루틴 사잔을 올리고 있는데, 나 일어나는 시간 갖고 사람들한테 한소리 두소리 들을까 싶어서 sns 인증은 안하려고 하는데, 어느날 새벽달이가 여기 실시간채팅에서 '나를 위한 내공간'인데 뭐가 두려워서 인증 못하고 숨기냐고 말해서 용기 얻어 매일 인증중인데... 오랫만에 친구 연락 와서  


2. 잘보고 있다고. 새벽기상에 대해 이것저것 묻더니 힘 얻었다고 기프티콘까지 주더라. (그 친구는 마음이 편안한 친구)  


3. 눈치를 왜 봐? ㅎㅎ 하긴 새벽에 일어나 부지런히 새벽을 채우면 사람들이 화를 내지? 도대체 몇시에 잔거야? 너 미쳤어? 기분나빠. 이럼서. 그런 사람들의 직면을 돕기 위해서라도, 새벽에 일어나는 자여. 표현하라. 


4. 맞아. '대단하다~ 그런데 나는 못해.' 약간 기운 빠지는 소리만 들려... 그래서 이 방이 참 감사해. 오 좋다. 나도 해봐야겠다. 같이 해보자 다들 으쌰으쌰 분위기. 혼자 할 때보다 좋은 기운 받고 힘내서 할수 있어.^^ 


5. 사라박 멋져~ 난 소심한 관종이라 뭐든 올려 ㅋㅋㅋㅋㅋ 흐흐 난 어떤 반응이든 내 삶에 반응해주는거 좋더라고 ㅎㅎㅎ 


6. 새벽기상하고 모닝글쓰기 하고부터 하루하루가 너무 달라졌어 가장 큰건 정신적으로 편안해진다는거..?? 좀 여유로워 진다고 해야되나 뭘해도 잘 화가 안나;;ㅎㅎㅎㅎㅋㅋ 고마워 벽달아!


7. 모닝글쓰기 하다가 갑자기 드는 생각인데,,이 새벽에 내가 원하면 바로 누군가와 대화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이 너무 놀라워!! 이어찌 감사한 일인지..친구들 고마워. 


8. 줄리 말이 맞네. 이 새벽에 같이 새벽루틴을 하고, 순간순간 내 마음을 채팅창에 남길 수 있다는게, 실시간으로 마음을 나누는 게 기적같네. 영원할 순 없겠지만, 지금 이 순간 감사해. 


9. 아티스트웨이책에 보면.. 과제가 있던데.. 내꿈을 방해하는 세사람 적어보기.. 그런거. 다 써야.. 효과가 있는거겠지? (생각만해도 마음 불편한데.. 어떻게 적나) 


10. 그 불편한 감정. 그 감정 만나려고 모닝글쓰기 하는거야. 그걸 직면하고 구체화 해야, 그것으로부터 자유로와 질 수 있으니까. 


11. 나도 궁금한게 난 사실 특별히 불편한 감정이 없어..단순해서 그런가! 그래서 아티스트웨이 읽으면서 난 뭐지..없는데 하면서 시작을 못하겠어.. (나를 감싸고 있는 껍질이 너무 단단한가봐. 더 필사적으로 3페이지 꽉꽉 채워서 바닥까지 내려가봐야 할 것 같네)  


12. 왜 모닝글쓰기 시간이 줄어들지를 않는지..... 모글 끝내고 나서 한시간밖에 안남았다는 안타깝당 


13. 명옥아 모니글쓰기가 시간이 많이 걸리면 더 좋은 거 아닌가? 쏟아내고 버릴 것이 많다는 건 좋은거지.  


14. 벽달아 내가 좀 아침에 하고싶은 것들이 너무 많아서 시간이 부족해 ㅎㅎㅎㅎ 


15. 욕심을 내려놓는게 어떨까. 1시간 이상 걸리는 모닝루틴 2개만 알차게 해도 새벽시간 잘 쓴거야. 새벽루틴을 알차게 보내려면, 딱 2개만 끝낸다는 마음이면 좋겠어.  


16. 지나가다 무심코 툭 던진말. 평소에는 안그런데 욱 했을 때 순식간에 던져진 말. 그게 내 인격인거 같아. ---- 아 욱하는 말속에 인격이 있다 나도 엄청 찔리는걸...  


17. 우리 대모님 집에 가면 붙어있는 문구가 몇 개 있는데... 그 중 하나가 '그리운 사람이 되자' 야. 


18. 내가 일하는 XX 분야에서 영어를 많이 쓰는데, 내가 일하는 분야의 영문으로 된 책을 많이 보는것과 특별한 주제 없이 여러가지 영어책을 많이 보는 것.. 둘중 무얼 먼저 하면 좋을까 


19. 당연히 내가 일하는 분야 영문책을 읽는게 낫지. (영어교재 제아무리 잘 써도 내 영어에 도움이 안되는 결정적인 이유는 ‘안물안궁’ 나랑 별 상관이 없는 분야의 본문이기 때문이야)  


20. 새벽달 안물안궁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행정병인 나같은 사람은 내 분야의 책이 몰까 ;;;;; 


21. 내 분야라는 게 내가 일하는 직업군만 말하는게 아니라 내 ‘관심사’일 수 있지. 내가 재테크에 관심 있음 그것 관련 1) 영상 2)원서 읽음 되고, 다이어트나 식단에 관심 있음 1) 관련영어유튜버 2) 관련원서 청독하면 좋지. 난 영어듣기 초창기에... 케이블티비에서 하는 살빼기 리얼리티쇼 많이 봤어. 그러다 오프라 윈프리 보니까 주부들 얘기고 죄다 ‘관계’에 대한 얘기라.. 되게 잘 들리더라고. 관심사는 더 잘 들려.


22. 다들 그러는 구나.. 새벽루틴시작하고 영어공부 시작하니...이것도 더 하고싶고 저것도 더 하고싶어 막 의욕이 넘쳐서 욕심이 돼고 이러다가 내 욕심에 쓰러질까봐 자제하고있어 선택과 집중 !!! 


23. 새벽루틴을 알차게 보내려면, 딱 2개만 끝낸다는 마음이면 좋겠어. 모닝글쓰기 1시간. 원서읽기 1시간. 아님 모닝글쓰기 1시간. 운동 1시간. (스트레칭포함) 새벽루틴시간마져 욕심으로.. 우울해지면 슬프잖아? 이 귀한 시간. 잠을 양보해서 얻은 시간인데  


24. 그거 아니? 쇼핑할 떄도 그래. 결정장애 심하더라도, 내가 골라 결제한 옷이나 물건에 대해서는 책임을 주고 감당해야 어른인데.. 그거 집에 와서 ‘이거 잘 산 건가? 저걸 샀어야 하는거 아닌가?’ 전전긍긍.. 일주일내내 반납할까말까? 이런 사람 있어. 이런 사람은 인생도 육아도 굉장히 피곤해. 만족을 모르고. 감당을 안하니까. 내가 한 선택에 책임 지고, 선택하지 않는 것에 대한 미련을 깔끔하게 버리는 것. 이게 사실 굉장히 중요해.  


25. 결정한건 뒤돌아보지 않기! 뒤돌아본 순간 후회가 남더라.! 어떤 일이든!  


26. 영경.. 맞아 ㅎ 자기가 감당할걸 남한테 물어보는 사람 ㅎㅎ 나도 가끔 그래 ㅋ  


27. 내가 선택한 것에 대해 책임을 진다.. 갑자기 남편을 책임져야 한다는 생각이 드는건 무엇? ㅋ  


28. 갑자기 궁금.새벽달은 그럼 남편한테 잔소리 전혀 안해? 나도 안하려는데 참는게 힘드네 ㅜ  


28. 잔소리를 안해. 해서 뭐해. 기분만 상하고 바뀌는 건 없고 (오히려 악화되는데). 애들한테도 잔소리 그래서 안하면서 키웠어.  


30.  동트는 시간이 점점 빨라지면서 이 새벽루틴방도 오픈이랑 클로즈 시간을 당겨야 할 것 같기도 해. 그래서 계속 일찍 열어보는거야. 나중엔 6시만 되도 이렇게 환할텐데.. 그러면 4-6시 라방으로 바꿔야 할 것 같기해. (밖으로 나가서 운동할 경우 이렇게 환하게 동트면 기분이 나쁘더라고 ㅎㅎ 어스름한 새벽에 나가야 기분이가 트더져서.. 그럼 6시 전에 운동하러 나가얄듯. 동절기 하절기 새벽루틴라방 시간대가 summer time 제처럼 한시간 앞당겨 져야 할 것 같아)   

작가의 이전글 [두부반모어록] 예측불허라 더 빛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