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새벽책방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롱쇼츠 Feb 28. 2020

2월, 눈길 끄는 비즈니스 신간

책 읽는 것도 좋지만, 새로 나온 책 훑어보는 것도 재미있다. 자, 그럼 2월 경제/경영 분야에 눈길을 끄는 책을 찾아보자. 미리 밝히지만 아래 책은 다 읽어보지 않았다. 다만, 내 구독 희망 리스트다.


이 책은 제목이 눈길을 끌었다. 핫한 키워드인 밀레니얼과 Z세대를 주제로 삼고 있다. 베이비부머 세대, X세대, MZ세대 간 갈등과 기회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 책이 흥할지는 미지수. 이미 밀레니얼 주제의 책이 다수 있기 때문. 얼마나 세대 간 특징을 잘 살리는지가 관건이라 하겠다. 일단 목차는 꽤나 흥미롭다!


이 책도 앞에 책과 마찬가지로 90년대생을 주제로 한다. 그만큼 그들이 주요해지고 있다! 그들은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을 소비함과 동시에 생산한다. 이 책은 밀레니얼의 여러 특징을 나열하기보단 '마케팅'에 집중하는 듯하다. 자칫 너무 뻔한 얘기만 하고 있지 않을까 걱정이긴 하다. 그러나 책 표지가 너무 이쁘다.


이 책은 이미 베스트셀러다. 아마존 비즈니스/리더십 부문에서 2019년 베스트셀러로 꼽혔다. 사실 이런 책은 구매 후 실패할 확률이 매우 낮다. (그래서 출판사도 이런 책을 섭외하기 위해 무진장 애를 쓴다) 다른 브런치 글에서도 소개한 바 있다. 저자는 스타트업 리더들이 앞다투어 찾는 리더십 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조직의 리더라면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