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뮤즈 Dec 08. 2018

[뮤즈]결혼 전 확인해야 할 다섯 가지

글쓴이: Jess 작가

         

     

당신이 지금 몇 살인지는 중요치 않다. 언젠가부터 슬슬 썸과 연애가 유치하게 느껴지고 내 집 없이 떠도는 방랑객 신세가 지긋지긋한가? 스릴보다는 안정이, 설렘보다는 익숙함이 친근하게 느껴지는가? 그렇다면 당신은 이제 결혼할 준비가 된 듯하다. 하지만 성공적인 결혼을 위한 가장 핵심적인 한 가지가 빠졌다. 바로 당신의 배우자이다.




연애 상대, 결혼 상대 따로 있나? 연애하다 마음 맞고 타이밍 맞고 조건 맞으면 결혼까지 하는 거지-라고 안일하게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사실이 그렇다. 연애 상대, 결혼 상대 따로 있다. 연애는 환상이라면 결혼은 현실이다. 연애 때는 미래 걱정, 가족 걱정 없이 당장 오늘만 보고 살아도 괜찮다. 어차피 사랑의 불꽃이 뜨겁게 타오르는 순간은 짧기 때문이다. 몇 주, 몇 달의 일탈과 방황은 오히려 한 번 사는 인생, 한 번쯤 해보라고 추천할 만하다. 그러니 연애할 땐 양아치를 만나도 괜찮고 사기꾼을 만나도 괜찮다. 모두 젊은 시절 지나갈 일, 값진 경험과 소중한 추억이 될 것이며- 어차피 그 사람과 결혼하지 않을 것이기에. 하지만 당신이 정말 진지하게 '결혼'을 목표로 사람을 만날 생각이 있다면 이야기는 완전 달라진다. 그러니 평생을 함께할 동반자를 찾아 나설 계획이 있다면 아래 등장할 다섯 가지는 본격적인 연애를 시작하기 전에 꼭 확인하자. 그렇지 않으면 물과 불같은 둘이 만나 서로 감정 낭비, 시간 낭비, 돈 낭비, 인생 낭비만 하게 될지도 모른다. 분명히 경고했다.




1. 커리어와 인생 계획  


직업은 무엇인가? 이제까지 어떤 일로 먹고살았고, 먹고살고 있으며, 앞으로 먹고살 것인가? 현실적인 생존 감각이 있는 사람인가? 단지 좋은 학교를 나왔다든가, 아이큐가 높다는 사실로는 부족하다. 지금은 학생이거나 시험 준비를 하고 있어서 수입이 없다면, 몇 년 후 그 사람이 그리고 있는 미래는 어떠한가? 가능성이 있어 보이는가? 충분히 신뢰가 가는가? 자기 앞가림을 알아서 하며...(중략)

http://www.socialvalue.kr/news/10687                                                  



매거진의 이전글 클럽에서 남자를 찾기 전에 당신이 반드시 읽어야 할 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