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ongchi Dec 20. 2018

화는 바람의 좌절에서 온다

화라는 감정은 억누르거나 상대에게 터뜨리는 것이 아닙니다 무엇때문에 자신의 바람이 좌절됐는지 이해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네가 떠들어서 내가 쉬지 못한다는 생각에 화가난다면

내가 쉬고 싶으니 잠시 조용히 있어달라고

그게 되지 않아서 내가 힘들고 지친다고

상대에게 협조를 구해보세요


화가 날때 말해주세요

내가 원하는 게 잘 되지 않아서 불편하구나

미안해질때 말해주세요

내가 네게 더 잘해주고 싶구나

#엄마의말하기연습 #58p

매거진의 이전글 화를 알려주는 세가지 신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