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ongchi Mar 16. 2019

지금 이곳에 있지 않았다면

문태준

[0313] 지금 이곳에 있지 않았다면 by 문태준

 

만일에 내가 지금 이곳에 있지 않았다면

창백한 서류와 무뚝뚝한 물품이 빼곡한

도시의 캐비닛 속에 있지 않았다면

맑은 날의 가지에서 초록잎처럼 빛날텐데

집밖을 나서 논두렁길을 따라 이리로 저리로 갈 텐데

흙을 부드럽게 일궈 모종을 할 텐데

천지에 작은 구멍을 얻어 한 철을 살도록 내 목숨도 옮겨 심을 텐데

민들레기 되었다가 박새가 되었다가

구름이 되었다가 비바람이 되었다가

나는 흙내처럼 평범할 텐데


#시 #내목숨도 옮겨 심을텐데 #흙내처럼

매거진의 이전글 우리는 서로에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