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몽땅몰타 Mar 24. 2017

몰타 어디까지 가봤니? :: Valletta

3-3 내가 애정하는 발레타의 세 곳

몰타 어디까지 가봤니?

발레타 3탄‘금요일에 만나요’편이다.


당신이 내 친구라면, 금요일에 이렇게 발레타를 함께 여행할거다.




커피로 시작하는 여유 가득한 하루
Caffe Cordina 카페 코르디나



카페 코르디나는 몰타에서 가장 오래된 카페이자 발레타에서 가장 야외테이블이 많은 곳이다. 1837년 Bormla지역에 처음 생겼고, 그 이후 1944년 지금의 발레타 자리로 옮겼다. 몰타 전통 디저트, 베이커리, 샐러드, 파스타와 메인코스, 케이크와 커피, 음료, 맥주와 몰타 현지와인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몰타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에게 사랑받는 곳이다.

 화려한 내부 인테리어를 구경하는 것도 좋지만, 발레타 광장에 위치한 야외테라스에 앉아 말티즈처럼 여유롭게 커피를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우리나라와는 달리 비둘기가 날아다니고 테이블에 앉아도 내쫓지 않는다. 간혹 비둘기가 머리를 치고 날아갈 수도 있으니 유의하시길.

 몰타의 진짜 매력은 ‘여유로움’에 있다. 이곳에서 만큼은 당신도 모든 걱정을 내려놓고 테라스에서 따스한 햇살을 즐기며 향긋한 에스프레소를 음미했으면 좋겠다.


- 주소 : Caffe Cordina, 224 Republic St, Valletta, Maltaa
- 전화번호 : +356 2123 4385
- 홈페이지 : http://www.caffecordina.com/
- 오픈시간
 · 월-토요일 : 07:30~19:30
 · 일요일 : 07:30~15:00




출출한 당신에게 권하는 리얼 연어 샌드위치
CROCE BONACI

모든 여행자들의 로망은 ‘로컬처럼 여행하기’일거다. 여행을 하면서 여행자들에게 유명한 식당을 찾아가보면 오히려현지인들은 잘 가지 않는 곳이 많다. 하지만 이곳은 발레타에서 일하는 많은 말티즈들이 점심식사를 하기위해 찾는 진짜 로컬 식당. 협소하지만 회전율이 빨라서 간단하게 샌드위치와 커피, 음료를 즐기기에 좋다. 추천하고 싶은 메뉴는 연어 샌드위치. 바게뜨빵 안에 신선한 지중해산 연어와 통통한 리코타치즈가 넘치도록 들어가있다.한국이라면 족히 8000원은 넘을 듯 비쥬얼이지만 이곳에선 단돈 2~3유로에 즐길 수 있다.


주소 : Dolceria Croce Bonaci 32, St.Ursula Street Valletta
전화번호 : +356 21225924
홈페이지 : http://crocebonaci.com/




우리의여행을 금요일로 정한 이유
Bridge Bar 브릿지바

내가 몰타에서 가장 사랑하는 곳, 작은 몰타에서도 유럽 감성을 흠뻑 느낄 수 있는 곳. 발레타의 다리 밑에 위치한 브릿지바(Bridge Bar)다. 야외에 테이블이 몇개 놓여있고, 대부분은 계단에 쿠션을 깔고 앉아서 맥주나 칵테일, 와인 등을 마신다. 촛불과 꽃, 가로등 만으로 지형적인 특색을 살려 그 분위기가 더욱 극대화 되는 곳.

실은 영국인 친구가 정말 유럽같은 곳이라며(?) 추천해준 장소다. 브릿지바에서는 매주 금요일 저녁 8시마다 재즈 공연이 펼쳐진다. 몰타에 살면서 가장 로맨틱하고 행복했던 기억은 언제나 브릿지바에서였다. 계단 뒤편에서는 간단한 음식거리를 살 수 있으며, 식사를 원한다면 테이블 예약은 필수다.

다음번에 몰타를 다시 갈때도 주저없이 바로 찾을 장소. 지금도 인기있는 곳이라 꽁꽁 숨겨두고 싶지만 몽땅몰타 독자에게만 조심스레 권해본다.


- 주소 : Bridge Bar, Liesse, Valletta, Maltaa
- 전화번호 : +356 7947 4227
- 페이스북 페이지 : www.bridgebar.valletta


매거진의 이전글 몰타 어디까지 가봤니? :: Valletta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