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뭉개 Dec 08. 2023

<인생은 어렵지만 나는 귀여워> 출간

‘이게 다 내가 귀여운 탓이지’


책 제목: 인생은 어렵지만 나는 귀여워

저자: 김뭉개

출판사: 인디펍

출간일: 2023-11-23

분야: 만화

제본: 무선제본

쪽수: 218p

크기: 130*188 (mm)

ISBN: 9791167564504

정가: 16,000원


책 소개

'이게 다 내가 귀여운 탓이지'

잘 살기 어려운 인생에서 실패와 시련에 직면하여 주저앉을 때 힘이 되었던 다짐과 응원들을 기억하며 이 책에 모든 온기를 담아내었습니다. 지금 당장 힘들어도 우리는 나아질 수 있습니다. 왜냐구요? 우린 귀여우니까요! 보는 것만으로 용기와 에너지를 전달해 주는 말랑말랑 행복한 만화입니다.




저자 소개

귀여운 그림에 위로를 한 스푼 얹어드리는 인스타툰 작가 김뭉개입니다.



목차

[1 chapter_시작]

- 시작은 늘 두려움이 공존한다.

- 완벽을 내려놓는 방법

- 나를 좀 더 알고 싶어

- 우리는 꼭 도전을 해야 할까

- 숙제같이 느껴지는 인생


[2 chapter_용기]

- 민낯을 마주할 용기

- 앞으로 나아가는 힘

- 귀여움이 세상을 지배한다

- 자존감을 지켜줄 이야기


[3 chapter_믿음]

- 나는 나를 믿어

- 모두가 너를 믿어

- 그게 바로 나야, 귀여운 나!


[4 chapter_위로/사연툰]

- 1화. 고민이 있어요

- 2화. 포기하고 싶어요

- 3화. 내가 쉴 자격이 있는 걸까?




책 속으로

자책은 멈추고 가끔은 남 탓을 해도 괜찮지 않을까? 우리는 내일을 향해 또 나아가야 하니까 훌훌 털고 일어나자! 뜻대로 풀리지 않는 날에는 '이게 다 내가 귀여운 탓이지' 웃어넘겨보자. 힘들 땐 좋아하는 음식도 먹고 몸을 움직이면서 스트레스를 날리고! 유연한 태도로 나아가면서 마음의 근육을 단련시키자



작가의 말


안녕하세요 뭉개 작가입니다 :)!

뜸했던 소식을 이제야 전하러 왔습니다.

그간 우여곡절이 참 많았는데 작고 귀여운 만화책을

출간하였습니다. 솔직히 내가 이걸 해낼 수 있을지 걱정만 하다가 꽁꽁 숨겨둔 책이었는데 주변 작가님들(개띠랑 작가님, 다솜작가님, 꽁달작가님, 작가일작가님)의 응원과 건강한 부추김 덕분에 결국에는 출간결심을 하고 독립출판물로 선보인 지 일주일 정도 된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많이 팔린 덕에 준비해 둔 초판을 모두 소진하여 부랴부랴 다시 인쇄소에 추가로 주문을 해두었는데요. 기회가 많이 주어지고 시야가 넓어질 수 있는 좋은 경험인 것 같습니다. 만들고 내보내는 과정에서 너무 힘들었었는데 그만큼 값진 경험이었고 인생의 버킷리스트를 이룬 것 같아서 재미있기도 하고 흥미로운 도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귀여운 만화를 많이 가져오겠습니다:> 올 연말에는 위로가 되는 따뜻한 만화책 한 권 어떠신가요?

작가의 이전글 부족한 내가 청소년 강의를 다녀오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