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침산책 Dec 28. 2023

전자책출판: 아마존 출판이 최고의 선택인 8가지 이유

아마존 출판 이야기 29

좋은 아이디어가 있지만, 전자책출판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 


나의 작품을 전세계에 알릴 수 있는,  쉽고 빠른 전자책출판 플랫폼이 없을까? 




이런 질문을 가지고 계신 작가님들께 아마존 KDP 출판을 적극 권해드립니다. 


전자책출판을 하기 원하시는 작가님들에게 아마존 출판이 최고의 선택인 8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수 백만명의 독자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국내의 전자책 플랫폼으로 한국어로 된 전자책을 출판하면, 기대할 수 있는 잠재독자가 몇 명이나 될까요? 


성인 1명이 1년에 한 권의 책도 읽지 않는 출판시장 상황을 볼 때, 그 숫자는 많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아마존을 통한 전자책출판은 전혀 다른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전세계 12개의 아마존 사이트에는 매일 수백만명의 독자가 책을 구입하기 위해 접속합니다. 이 방대한 독자층에게 작가님의 책을 알리는 것이 성공의 가능성을 훨씬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많은 독자를 찾기 힘든 특수한 분야 또는 틈새 소재에 관한 책을 쓰신 작가님은 아마존 전자책출판을 적극적으로 고려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아무리 틈새에 속하는 주제에 관한 책이라도 아마존에 출판되면 전세계의 아마존 방문자 중에서 독자가 있을 가능성이 훨씬 크기 때문입니다. 



2. 아마존 전자책출판은 최대 70%의 인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마존 출판의 가장 매력적인 요소는 높은 인세률입니다. 전자책 가격을 2.99 달러 - 9.99 달러 구간으로 설정하면 70%의 인세률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유명한 전자책 플랫폼들의 인세율이 20퍼센트대인 것을 생각하면 훨씬 좋은 조건입니다. 



3. 전자책출판 과정에 대한 완벽한 컨트롤 


아마존을 통한 전자책출판의 모든 과정에 대해서 작가님은 1인 출판사와 다름없는 통제권을 갖습니다. 


책의 가격, 원고의 내용, 표지 디자인, 제목, 책 소개문, 저자 소개까지 모든 것을 원하시는대로 아마존 출판 사이트에 올릴 수 있습니다. 


책의 내용이나 표지, 가격을 변경하기 원하시면 언제든지 할 수 있습니다. 


4. 쉽고 빠른 전자책출판 


출판사를 통한 종이책 출판은 몇 달 또는 몇 년이 걸립니다. 아마존을 통한 전자책출판에서는 사이트에 책을 올린 후에 몇 시간 안에 아마존에 뜬 자신의 책을 볼 수가 있습니다. 


아마존 방침은 최대 72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늦어도 하루 이틀 안에 전자책이 출판됩니다. 



5. 전자책출판 후 다양한 판매 정보를 활용하고 판촉 이벤트를 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KDP는 단순히 전자책만 출판하는 사이트가 아닙니다. 매일 실시간으로 책의 판매량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매월마다 자세한 판매 데이터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KDP 셀랙트 프로그램에 무료로 가입하면 책을 일정 기간 무료나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판촉 이벤트도 실시할 수 있습니다.   



6. 주문형 인쇄 (POD)를 통한 종이책 출판과 판매도 가능합니다. 


아마존은 전자책출판 외에도 종이책을 출판할 수 있는 주문형 인쇄 (POD)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미리 인쇄해두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고정비용이 전혀 없습니다. 


아마존 종이책 출판 역시 전자책출판과 마찬가지로 원고를 올리고나서 최대 72시간안에 책이 출판됩니다. 일반적으로 종이책은 이틀 정도면 아마존 사이트에 올라옵니다. 


7. 결론 


아마존 전자책출판은 작가님의 책을 전세계에 알리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전자책출판으로 새로운 작가의 길을 꿈꾸신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지금 아마존 출판을 시작하십시오. 


아마존 출판대행 전문가와 함께 바로 시작하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잉크와 바이트: AI 시대에 작가로 성공하는 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