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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아침산책 May 13. 2024

아마존 KDP 수익을 위한 5가지 팁

아마존 출판 작가를 위한 팁

아마존 KDP 출판은 출판사에 의존하는 전통적인 출판방식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책을 출판하고자 하는 작가에게 완벽한 솔루션입니다. 아마존에 책을 올리면 최대 72시간내에 출판이 되고, 미국 아마존에 출판하면 동시에 10여개 국가의 아마존 사이트에 같은 책이 올라옵니다. 


독서인구가 적은 한국의 출판시장보다 더 큰 시장을 공략하기 원하거나, 특수한 주제에 관한 책이어서 국내에서는 많은 독자를 찾기 힘든 경우에 특히 아마존 KDP 출판을 적극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아마존 KDP 출판을 통해 수익을 내기 원하시는 작가님들을 위한 팁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수익성이 있는 틈새시장 공략 


아마존 KDP에서 성공하려면 경쟁이 치열한 분야보다 적절한 틈새 시장 (Niche market)을 찾아서 공략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사전 조사 없이 동화책을 출판하는 것보다 아마존에서 실제 독자들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조사해서 판매 가능성이 있는 특정 주제의 동화책을 내는 것이 성공가능성을 크게 높여줍니다. 


아마존 사이트에서의 키워드 검색 자동완성 기능을 활용하면 이러한 틈새 시장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아마존 KDP에서 팔리는 동화책 소채 찾는 방법


2. 최적의 가격 설정


아마존 KDP에서의 수익을 극대화하려면 적절한 가격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마존 출판을 처음 시작하는 작가님들, 특히 이미 출판된 한국어 책을 번역해서 아마존에 내시는 분들은 한국어 책의 가격을 그대로 아마존에 적용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런 접근방식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설사 한국어 책이 한국시장에서 많이 팔리고 있다고 해도, 아마존 KDP에 출판하는 책은 전혀 다른 경쟁자들을 상대로 해야 하기 때문에 비슷한 주제의 책들과 가격대를 맞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책의 내용 못지 않게 가격 또한 독자들의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기 때문입니다. 


100여 페이지 이내의 전자책의 경우는 70% 인세를 받을 수 있는 최저 가격인 2.99 달러를 출발점으로 잡은 뒤, 경쟁자들의 가격과 비교해서 가격을 책정하는 것이 적절한 전략입니다. 아마존에 출판한 책은 언제든지 클릭 한 번으로 가격을 바꿀 수 있기 때문에 매출동향에 기초해서 유연하게 가격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는 것도 아마존 KDP 출판의 장점입니다. 


3. 전문적인 표지 디자인과 내지 편집  


“표지를 보고 책을 판단하지 말라"는 말은 출판시장에서 통하지 않습니다. 아마존 KDP 출판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잠재독자가 보는 나의 책은 수많은 썸네일 크기의 책 표지들 사이중 하나일 뿐입니다. 독자들은 책의 제목이나, 내용을 보기 이전에 책의 표지를 보고 무의식적으로 책의 수준을 판단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적인 표지 디자인이 중요합니다.


표지와 제목을 보고 흥미를 느낀 잠재독자는 상세 페이지를 읽고, 미리보기를 눌러 책의 내용을 살펴봅니다. 이때 내지의 레이아웃 디자인이나 편집 상태가 중요합니다. 세련된 내지 디자인은 책에 대한 신뢰를 주며, 아마추어 냄새가 나는 편집은 매출에 부정적으로 작용합니다. 


작가 본인이 표지 디자인과 내지 편집 디자인에 조예가 깊지 않다면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시간절약과 효과를 위해 바람직합니다.


전문적인 표지 디자인과 내지 편집으로 아마존에 출판해드립니다.


4. 아마존 KDP의 검색 시스템 활용


아마존 KDP에서 출판된 책이 아마존 사이트에서 검색에 노출되는 데 기여하는 2대 요소가 있습니다. 


첫째는 제목입니다. 제목에 어떤 단어를 넣는가에 따라 특정 단어를 검색한 결과 페이지에 노출이 됩니다. 


둘째는 아마존 KDP 출판시 넣어주는 키워드들입니다. 백엔드 (Backend) 키워드라고 불리기도 하는 이 키워드들은 실제 아마존에 올라간 책의 상세 페이지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이 백엔드 키워드에 경쟁이 심하지 않지만 검색량이 어느 정도 있는 키워드들을 최대한 많이 넣어주면 검색 노출에 도움이 됩니다. 단 다른 저자 이름이나 책 이름을 넣으면 출판을 거부당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출판 경험이 많은 작가들은 Publisher Rocket 또는 KDSpy와 같은 키워드 리서치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백엔드 키워드를 넣어주기도 합니다.


최적화된 키워드 세팅까지 해드리는 아마존 출판대행 서비스


5. 아마존 KDP 셀렉트를 통한 마케팅


아마존 KDP 셀렉트는 아마존이 무료로 제공하는 도서 마케팅 플랜입니다. 3개월 단위로 가입 가능한 이 플랜을 통해 무료 또는 디스카운트 이벤트를 할 수 있습니다. 홍보를 하고 싶지만 비용 부담이 되는 작가님에게 추천합니다. 


다만 KDP 셀렉트에 가입된 기간 동안에는 동일한 책을 다른 플랫폼 (해외, 국내 모두)에 출판해서는 안됩니다.


결론


턱없이 적은 독서량에 특정 카테고리의 책에만 편중된 국내 출판시장의 대안을 찾으시는 작가님들에게 아마존 KDP 출판은 고려할 가치가 충분한 선택지입니다.


분명히 경쟁이 치열한 시장이기는 하지만 틈새시장을 치밀하게 연구하고 좋은 내용과 디자인을 준비해서 도전할만한 가치가 있는 시장입니다. 


써보신 작가님들은 100% 만족하신 아마존 출판 대행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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