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침산책 Jul 31. 2024

아마존 KDP 출판 팁: 할인 및 무료 이벤트 마케팅

아마존 출판 이야기 

아마존 출판은 저자가 도서 판매와 가시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홍보 도구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도구 중 가장 중요한 것은 할인 행사와 무료 프로모션입니다. 


1. 할인 행사 


Kindle 카운트다운 딜 (Countdown Deal)이라고 불리는 이 기능을 통해 저자는 제한된 기간 동안 할인된 가격으로 도서를 제공하여 잠재적인 구매자의 도서 구입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도서의 상세 페이지에 표시된 카운트다운 타이머는 독자에게 행사가 만료되기까지 얼마나 남았는지 보여줌으로써 가격이 다시 오르기 전에 책을 구입하도록 합니다. 카운트다운 딜은 판매를 촉진할 뿐만 아니라 홍보 기간 동안 도서의 판매 순위를 빠르게 올리기 때문에 잠재독자에게 책이 노출되는데 기여합니다. 


2. 무료 프로모션 


또 다른 효과적인 홍보 도구는 무료 프로모션입니다. 위의 할인행사와 무료 프로모션을 사용하기 위해서 저자는 KDP Select라는 프로그램에 가입해야 합니다. 가입은 무료이며, 90일 동안 유효합니다. 


KDP Select에 등록한 저자는 90일의 등록 기간 동안 최대 5일 동안 전자책을 무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전자책을 무료로 제공하는 것은 새로운 독자를 유치하고, 저자가 처음으로 아마존에 출판한 책을 홍보하기 위한 탁월한 전략입니다. 독자는 아무런 비용을 부담하지 않고,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무료 프로모션 기간 동안 당신의 책은 무료 도서 차트에서 순위가 올라갈 수 있고, 프로모션을 통한 새로운 독자의 유입은 더 많은 리뷰, 지인을 대상으로 한 추천, 동일한 저자의 다른 책의 판매와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3. 결론


아마존이 제공하는 이러한 프로모션 도구를 활용하면 새로 출판한 책의 마케팅 전략을 부담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은 처음 출판된 책은 1-2일 정도 그 책이 속한 카테고리의 상위에 노출시켜줍니다. 이때 이러한 프로모션을 적절하게 활용하고, 책의 표지, 내지 편집, 내용 등이 독자들에게 긍정적인 인상을 주면 책의 성공 가능성이 커집니다. 


아마존 출판 , 전문가와 함께 시작하세요: 아마존 출판대행 서비스





매거진의 이전글 아마존 출판 신간 소개: 포토 에세이와 동화책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