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침산책 Aug 04. 2024

아마존 출판 성공 사례: 소설가 마크 도슨

아마추어 작가에서 베스트셀러 소설가로.

아마존 전자책 출판에 있어서 소설가 마크 도슨 (Mark Dawson)은 작가들을 고무시키는 성공 사례입니다. 도슨은 아마존 KDP 플랫폼을 사용해서 글쓰기에 대한 열정을 성공적인 커리어로 발전시킨 자가출판 작가입니다. 그의 아마존 출판 성공 사례를 소개합니다. 


1. 아마존 KDP 출판 시작


마크 도슨의 여정은 2012년에 아마존 KDP를 통해 첫 번째 책인 "The Black Mile"을 자가 출판하기로 결정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그가 아마존을 선택한 이유는 기존 출판 방식에서 성공을 거두지 못한 좌절감과 출판 프로세스를 완벽히 통제할 수 없는 전통적인 출판방식에 대한 불만감이었습니다. 


2. 시리즈물 출판 


도슨은 스릴러와 범죄 소설에 집중해서 많은 책을 출판했습니다. 그는 특정 주인공이 연속적으로 등장하는 시리즈물로 독자층을 공략했습니다. 특히 John Milton이라는 영국 암살자에 대한 그의 시리즈는 매력적인 스토리텔링과 복잡한 캐릭터 덕분에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는 30만 부 이상의 책을 판매하여 충성도 높은 독자층을 형성했습니다.


3. 아마존의 마케팅 플랫폼 활용 


도슨의 성공 비결 중 하나는 아마존 KDP의 홍보 도구를 전략적으로 사용한 것입니다. 그는 아마존이 무료로 제공하는 마케팃 플래폼인 KDP Select에 등록해서 무료 이벤트 및 한시적 할인 같은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이를 통해 많은 잠재적 독자에게 노출되고, 판매를 증가했습니다. 그는 또한 Facebook 광고에 하루에 최대 370달러를 지출하여 책을 홍보했으며, 이 전략은 지속적인 책의 판매를 촉진했습니다. 


4. 베스트셀러 작가


도슨이 아마존 출판에서 거둔 재정적 성과는 상당한 수준입니다. 그는 매년 책 판매로 수억원의 수입을 올렸고, 이를 통해 부업을 그만두고 전적으로 글쓰기에 집중하게 되었습니다. 자가 출판을 통한 수입으로 재정적 독립을 이루고, 그렇게 번 돈의 상당 부분을 다시 마케팅 전략에 재투자함으로써 독자층을 계속 확대하는 선순환에 도달했습니다. 


5. 마케팅의 중요성


도슨의 성공은 단순히 좋은 책을 쓴 것 때문만은 아닙니다. 그는 책 마케팅의 복잡한 사항을 배우고 독자와 효과적으로 소통하며 자신의 마케팅 테크닉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아마존 출판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훌륭한 책 (내용, 편집, 디자인)과 효과적인 마케팅의 병행이 필수적입니다. 

 

6. 결론 


초보 작가에서 아마존 베스트셀러 작가로 변화한 마크 도슨의 여정은 자가출판 작가가 꾸준한 노력과 적절한 플랫폼을 결합하면 어떤 결과를 이룰 수 있는지에 대한 좋은 사례입니다. 


초보자도 바로 시작할 수 있는 아마존 전자책 출판 가이드 



매거진의 이전글 아마존 KDP 출판 팁: 할인 및 무료 이벤트 마케팅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