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동기 Apr 24. 2024

온기(溫技)

온기가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춘천에도 비가 내립니다. 봄날이지만 날씨가 쌀쌀해졌습니다. 비 내리는 날씨에 우울한 날이지만, 이 시간 하나님의 은혜가운데 살아가길 소망합니다.


온기가 있는 하루가 되길 소망합니다. 하나님은 온기가 있으신 분이십니다. 따뜻한 손을 내미시고 오늘 하루를 승리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온기입니다. 온기를 통해서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온기를 통해서 살아가기를 소망합니다. 키보드를 이용해서 스마트폰에 입력하는 것이 아주 유용하고 실용적입니다. 삶의 시간마다 하나님의 은혜로 살아가게 하여 주시옵시고, 주님 뜻대로 살아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온기는 우리를 따뜻하게 합니다. 마음을 따뜻하게 해 줍니다. 온기를 통해서 삶이 더 확장되어 갑니다.


온기 있는 말은 사람에게 희망을 줍니다. 악에 받친 말은 사람을 육체적으로 죽이기도 합니다. 악에 받친 말을 상대방을 힘들게 해 구급차를 부르기도 합니다. 온기있는 말은 사람을 살리고 차가운 말은 사람을 죽입니다. 온기 있는 따뜻한 말을 해야 합니다. 온기있는 말이 사람을 살립니다.


온기 있는 전화통화, 카톡은 우리에게 따스함을 줍니다. 주변에 어려운 사람이 있다면 따뜻한 통화, 카톡으로 근황을 물어보면 좋습니다. 분명히 그 사람은 다시 살아날 것입니다.


온기 있는 선물은 얼굴에 잔잔한 미소를 짓게 만듭니다. 선물을 통해 사랑의 마음을 보냅니다. 내가 너를 보고 있으니 너는 혼자가 아니다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온기 있는 기도는 하나님과 더 친밀한 관계가 됩니다. 온기를 통해서 따스함이 느껴지고 등이 뜨거워짐을 느낍니다. 온기 있는 기도를 통해 하나님과 더 좋은 관계로 발전을 합니다.


온기 있는 찬양은 마음에 모든 짐들을 벗어줍니다. 때로는 눈물을 흘리게 해서 마음을 위로해 줍니다. 온기 있는 찬양을 통해 삶이 재탄생하기도 합니다.


온기 있는 예배는 다시 회복의 영을 부어주십니다. 아론에게 관유로 성령의 기름 부 음 주신 것처럼 성령의 능력을 주십니다. 기쁘게 이 세상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온기 있는 사람은 사람을 살립니다. 시체는 차갑습니다. 살아있는 사람인데도 차가운 사람이 있습니다. 오늘 하루 따스한 온기 있는 사람이 되길 소망합니다.


온기 있는 예수님의 제자가 되는 하루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주변사람에게 어떤 말이 온기가 있는지 생각해봅니다. 그 온기있는 말을 실천, 적용해봅니다. 특히, 믿는 사람은 말을 따뜻하게 해야 합니다.


오늘 진료받는 분에게 온기있는 카톡을 보내서 하루 잘 살았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한끼 글쓰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