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무비키친anime cook Jan 09. 2021

키리모찌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 말려> 속 음식 #1

오늘은 짱구의 최애 간식 "키리모찌"를 소개하려고 한다. 전에 한번 먹어본 적이 있었는데 정보가 부족했던 탓에 제대로 맛있게 먹지 못했던 것 같아서 이번엔 짱구가 만화 속에서 먹었던 방법과 내가 키리모찌를 맛있게 먹는 방법을 담아보았다.



재료 : 키리모찌, 버터, 맛간장, 꿀, 카레우동

*맛간장은 해넘이 국수 만들기 참조


- 키리모찌의 가운데를 자세히 보면 십자 모양으로 옅게 칼집이 나있는 걸 볼 수 있다.


- 그 십자 모양을 따라 칼집을 낸다.

만화와 같이 십자 모양 사이로 부풀어 오른 떡을 만들고 싶다면 칼집을 깊게 내면 좋다.


- 칼집을 낸 부분에 물을 묻혀주고 달궈진 팬에 약불로 떡을 굽는다.

찹쌀떡의 일부는 마른 팬에, 나머지는 버터에 구워준다.


- 앞뒤로 노릇해지도록 수시로 뒤집어준다.


- 키리모찌가 구워지는 동안 카레우동 끓여준다. 우동면을 넣을 때 키리모찌를 함께 넣고 끓인다.



키리모찌는 단맛 짠맛 아무것도 가미되지 않은 찹쌀떡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냥 구워 먹으면 맛보다는 식감으로 먹는 음식이다. 보통 키리모찌를 먹을 땐 꿀이나 쯔유에 찍어 먹는데 오늘은 짱구가 먹는 것처럼 김에도 싸서 먹어보았다. 개인적으론 버터에 구운 것보다 마른 팬에 구운 게 더 맛있었고 김에 싸서 맛간장에 찍어먹는 게 더 맛있었다. 그리고 그중 최고는 카레우동과 함께 먹는 키리모찌.


 

https://youtu.be/on-ZIIyi9rw


매거진의 이전글 볶음국수 (야끼소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