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무비키친anime cook Jan 15. 2021

차파티&토마토 카레

영화 <리틀 포레스트: 겨울과 봄> 속 음식 #1

요즘 날씨가 많이 추워졌다. 그래서 그런지 오랜만에 이 영화를 꺼내보고 싶어 졌는데 이 영화는 아마 한 열 번쯤은 반복해서 봤던 영화인 것 같다. 그만큼 좋아하는 영화다.

영화 <리틀 포레스트: 겨울과 봄> 속 차파티
영화 <리틀 포레스트: 겨울과 봄> 속 차파티와 카레


오늘 준비한 영화 속 음식은 <리틀 포레스트: 겨울과 봄> 속 "차파티"와 카레인데 카레는 특별히 무키표 "토마토 카레"로 준비해 보았다.


차파티 재료 (6장 분량)

통밀가루 200g, 소금 4g(1/2 숟가락), 식용유 1스푼, 물 140ml


토마토 카레 (4인분)

소고기 250g, 감자 2개(중간 크기), 양파 1개(중간 크기), 양송이버섯 6-8개, 토마토홀 2/3캔, 버터 2조각, 카레 4인분, 물 200ml



- 볼에 통밀가루, 소금, 식용유를 넣고 따뜻한 물을 조금씩 나누어 부어주며 반죽해준다.

밀가루에 따라 필요한 물의 양이 조금씩 차이가 나니까 나누어 부어주면서 조절해준다.

- 반죽이 부드럽게 한 덩이가 되면 면포나 랩을 덮어 30분 정도 실온에 둔다.


반죽이 숙성되는 동안 카레를 준비해보자.


- 양송이버섯과 감자는 한입 크기로 자르고, 양파는 다져준다.

- 냄비에 버터를 녹이고 소고기를 넣어 볶는다.

- 소고기 겉면의 색이 변하면 감자를 넣어 볶다가 다진 양파, 양송이버섯 순으로 넣어 볶아준다.

- 토마토홀과 물을 넣고 약불에서 뚜껑을 덮은 채로 20분간 끓여준다.

나는 800g짜리 토마토홀 캔을 사용했는데 토마토 덩어리는 모두 넣고 소스는 2/3캔만 사용했다.

- 감자가 익으면 카레를 넣고 5분간 더 끓여준다.


반죽은 6개로 나누고 얇게 밀어준다.

얇게 밀어야 잘 부풀어 오르니 할 수 있는 한 최대한 얇게 밀어준다.


- 달궈진 마른 팬에 차파티를 구워준다.

타지 않도록 주의하여 뒤집어주고 부풀어 오를 때까지 구워주면 되는데 센 불로 구워야 잘 부풀어 오른다.


전에 인도식당에 가서 난을 먹어본 적이 있었는데 이걸 직접 만들게 될 줄은 몰랐다. 생각보다 힘들지 않게 만들 수 있었고 항상 먹던 카레가 좀 더 특별한 음식처럼 느껴졌다. 밀가루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는 차파티와 간단한 레시피의 토마토 카레, 겨울이 다 가기 전에 한 번쯤 만들어 보추천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