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무비키친anime cook Jun 11. 2021

유도후

애니메이션 <문호 스트레이 독스> 속 음식 #2

애니메이션을 보다 보면 가끔 뜻밖의 음식들을 만나곤 한다. 이번에 만들어본 '유도후'도 그런 음식이었다.

보기엔 떡이 들어간 인듯 했는데 찾아보니 인줄 알았던 음식은 두부였다.

<문호 스트레이 독스> 속 유도후


우리말로는 두부탕이라고 해야   같다. 들어간 재료라고는 두부와 다시마뿐인  음식을 만들면서 국물이 과연 어떤 맛일까 궁금했었는데 의외로 담백하고 맛있었다. 두부 특유의 은은한 향과 다시마가 어우러진 담백하고 심심한 국물이  취향에는 맞았다. 그래도 간을 해야 하지 않겠느냐 하시는 분들은 새우젓이나 명란젓을 는 걸 추천한다.



<유도후> 만들기

재료 : 연두부(또는 두부), 다시마, 물, 쪽파 (옵션 : 김, 가다랑어포, 간 무, 폰즈 소스, 고마 소스, 즈마장 등)


!여기서 잠깐!

연두부 예쁘게 꺼내는 팁을 알려주자면 두부가 담긴 플라스틱 용기의 네 모서리를 가위로 조금씩 잘라내고 그대로 뒤집어 꺼내면 쏙 빠져나온다. 연두부 꺼낼 때마다 온전한 모양의 두부를 꺼낸 적이 없었는데 이 방법을 알고는 얼마나 기쁘던지.


- 두부는 원하는 크기로 잘라준다. 두부가 깨지지 않도록 조심조심 다뤄야 한다.


- 냄비에 다시마를 깔고 그 위에 두부를 올린 뒤 두부가 살짝 잠기도록 물을 붓고 끓여준다.


이게 끝이다. 참 간단하지 않은가!

끓이면서 올라오는 거품을 제거해주고 그냥 바로 먹으면 된다는 말씀.



보통 일본에서는 유도후를 먹을 때 폰즈 소스를 곁들여 먹는 것 같다. 나는 폰즈 소스와 일본식 참깨 소스, 중국식 땅콩 소스를 준비해서 먹었는데 소스와 토핑들이 여러 가지 있으니 먹는 재미가 배가 되었다.


안 그래도 두부를 좋아하는데 이런 식이라면 얼마든지 먹을 수 있을 것만 같았다.


자주 만들어 먹게 될 것 같다.


폰즈 소스 만들기

고마 소스 만들기

즈마장 만들기


https://youtu.be/7YAwLip6gVU



매거진의 이전글 <우리의 계절은> 산시엔미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