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무비키친anime cook Jul 09. 2021

커피 젤리와 커피 빙수

애니메이션 <사이키 쿠스오의 재난> 속 음식

사이키 쿠스오라는 핑크색 머리카락을 가진 한 청소년이 있었으니 그는 커피 젤리를 아주 아주 좋아한다.

그를 웃게 하는 건 오로지 커피 젤리뿐이었다.

커피 젤리와 함께라면 언제나 행복한 쿠스오
부모님이 싸울 때도 커피 젤리를 먹는 쿠스오
어떤 커피 젤리를 고를지 고민하는 쿠스오
애니메이션 <사이키 쿠스오의 재난> 속 커피 젤리


이 애니메이션은 구독자님들의 요청 때문에 보기 시작했는데 솔직히 내 취향은 아니었다. 그렇다고 재미가 없는 건 아니고... 그냥 내 취향이 아니었다. 주인공이 초능력자라 그런지 혼자 계속 마음속으로 이야기를 하는데 애니를 보는 내내 쿠스오의 혼잣말을 들을 수 있다. 진짜 내 스타일은 아닌 듯.



<커피 젤리 만들기>


재료 : 커피, 판젤라틴, 설탕

선택 재료 : 휘핑크림, 연유, 더위사냥, 아이스크림 등


- 판젤라틴은 차가운 물에 넣어 5분 이상 불린다.

커피 100ml당 젤라틴 1장(약 2.2g) 정도를 사용하면 되고 더 탱글탱글한 식감의 젤리를 원하면 젤라틴을 추가해주면 된다.


- 뜨거운 커피를 준비한다.

어떤 커피든 상관없다. 나는 블루보틀 캔커피와 자주 가는 카페의 커피를 섞어서 사용했다.


- 커피에 설탕을 넣어 섞는다.

설탕양도 취향껏 넣어준다. 나는 단 걸 싫어해서 커피 500ml에 설탕 3티스푼을 넣었다.


- 불린 젤라틴은 물기를 제거해주고 준비된 커피에 넣어 녹여준다.


- 종이컵, 푸딩컵 등 원하는 그릇에 담아주고 냉장고에 3시간 이상 넣어둔다.


완성된 커피 젤리는 여러 가지 토핑과 함께 먹으면 좋은데 나는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것처럼 생크림(휘핑된 것)을 올려서 먹었다. 연유와 함께 먹었을 때 정말 맛있었고 더위사냥을 갈아서 빙수로 만든 뒤 커피 젤리와 아이스크림을 곁들여 먹었던 것도 맛있었다.


더위사냥으로 만든 커피빙수 존맛탱 : 젤리는 아래 숨겨져 있음
단거 싫어하면 이쪽이 훨씬 맛있게 느껴짐


아직도 커피 젤리의 탱글탱글한 식감과 커피의 향이 입안에 남아있는 것 같다.

꼭 만들어 보길 추천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라이스 버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