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무비키친anime cook Sep 20. 2021

야끼소바빵

애니메이션 속 단골 음식

오늘은 원래 영상을 업로드하는 날이 아닌데 갑자기 야끼소바빵이 먹고 싶어 져서 계획에도 없던 촬영을 하게 되었다. 그냥 음식만 만들어 먹어도 되는 거였는데 나는 왜 굳이 이걸 또 찍었을까...;


야끼소바빵은 은혼, 하이큐, 케이온, 심야식당 등 많은 만화 속에 자주 나오는 단골 음식이다. 그만큼 일본에서는 아무데서나 쉽게 살 수 있는 음식인 것 같다. 빵과 국수의 조합이라 탄수화물이 살짝 부담스럽긴 하지만 뭐 어떤가. 맛있으면 그만인 것을(이러니 내가 살을 못 빼...)




<야끼소바빵> 만들기

재료 : (제품) 야끼소바, 핫도그 번, 야끼소바에 넣고 싶은 재료들(양배추, 양파, 마늘, 베이컨, 소시지, 가다랑어포, 초생강 등 아무거나 원하는 대로)


-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준비한 재료를 넣어 센 불에 볶아준다.

- 야끼소바면을 넣고 면을 잘 풀어준다. 이때 물을 약간 넣으면 면이 잘 풀린다.

- 면이 완전히 풀어지면 함께 동봉되어있던 소스를 넣고 잘 섞어주고 불을 끈다.

- 핫도그 번 사이에 야끼소바를 넣고 취향에 따라 가쓰오부시, 초생강 등을 올려준다.



확실히 소스는 전에 내가 만든 게 훨씬 맛있었다.(짱구는 못말려 : 야끼소바 만들기)

다음에 해 먹을 땐 조금 귀찮아도 소스는 직접 만들어서 먹어야겠다. 그렇지만 제품으로 만든 거치곤 제법 맛있었기 때문에 간식으로는 아주 좋은 선택이었던 것 같다. 밥으로 먹기엔 양도 부족하고 허기지니 꼭 간식으로 먹길 바란다.



매거진의 이전글 히야시츄카(중화풍 냉라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