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무비키친anime cook Apr 08. 2022

악마의 시나몬 쿠키

소설 <위저드 베이커리> 속 음식

만약 내가 소설의 주인공이라면 메모리얼 아몬드 스틱을 샀을 것 같다. 잊어버렸던, 가장 기억하고 싶지 않았던 과거의 일을 또렷이 떠오르게 해주는 아몬드 스틱. 잊어야 할 만큼 괴로운 기억이었을 테니 그것들이 떠오른다면 당장은 고통스러울 테지만 현실의 내가 깨닫지 못하는 나의 깊은 고통을 알게 되면 오히려 나를 온전히 이해하고 끌어안아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그리고 이번에 만들어  악마의 시나몬 쿠키도 여러  사서 평소에 나를 괴롭게 했던 사람들에게 먹으라고 선물해 주고싶다. 아주 짧은 시간 동안만이라도 나의 괴로움을 너도 경험해보아라! 이런 시시하고 유치한 마음으로 무언가를 하게 되면 나중엔 항상 후회가 따라오긴 했었는데  어떤가. 이런 상상이라도 해보는 거지.


소설 <위저드 베이커리> 개정판 표지 일러스트


<위저드 베이커리> 속 악마의 시나몬 쿠키


재료 : 무염버터 70g, 갈색설탕 30g, 바닐라 익스트랙 3g, 계란 노른자 1개, 박력분 90g, 아몬드가루 20g, 계핏가루 3g, 아몬드 슬라이스, 건포도


- 버터를 부드럽게 풀어주다가 갈색 설탕을 조금씩 나누어 넣어가며 섞어준다.


- 바닐라 익스트랙, 계란 노른자를 넣고 재료들이 잘 어우러질 때까지 저어준다.


- 박력분(또는 중력분) 90g, 아몬드가루 20g, 계핏가루 3g은 체에 쳐 넣고 한 덩이로 뭉치도록 섞는다.


- 일정한 양으로 반죽을 떼어내 동글납작하게 만들어준다.

- 아몬드 슬라이스와 건포도를 올린다.


- (180도 10분 예열) 180도 오븐에서 15분 정도 굽는다.


계피향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도록 계핏가루를 처음 생각했던 것보다 적게 넣었다.(원래는 5g 정도 넣으려고 했었다.) 계핏가루의 양은 각자 취향에 맞게 조절하면 좋을 것 같다.



나는 계피를 비교적 좋아하는 편이라 이 쿠키가 마음에 들었다. 적당히 달달하고 적당히 톡 쏘는 게 내 입맛엔 맞았고 건포도가 계피향과 무척 잘 어울렸다. 나는 음식을 이것저것 잘 만드는 편인데 베이킹은 경험도 별로 없고 잘 못한다. 그런 내가 만들어도 이렇게 맛있는 거면 누가 만들어도 엄청 맛있을 테니 기회가 된다면 다들 한번 시도해보시길.


https://youtu.be/dDDSVgnbKyY




















매거진의 이전글 메이플 쿠키와 밀크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