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무비키친anime cook May 29. 2020

감자칩 볶음밥과 라면 샐러드

애니메이션 영화 <날씨의 아이> 속 음식

비오는 장면이 인상적이었던 영화 <날씨의 아이>, 그리고 그 영화 속에 나오는 감자칩 볶음밥.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다가 볶음밥에 감자칩을 넣는 장면을 보고 적지않은 충격을 받았었지만 실제로 나쵸칩 같은 걸 넣어 먹는 요리에 대해 알고 있었기 때문에 볶음밥과 감자칩의 조합이 꽤 괜찮을 수도 있겠다 싶었다.

영화 <날씨의 아이> 속 히나의 감자칩 볶음밥
영화 <날씨의 아이> 속 인스턴트 라멘 샐러드
영화 <날씨의 아이>


히나의 <감자칩 볶음밥> 만들기

재료 : 밥 1 공기, 쪽파(대파) 2/3컵, 양파 1/4개, 달걀 3개, 식용유 4스푼, 간장 2스푼, 미림 1스푼, 설탕 반스푼, 소금 약간, 어린잎, 감자칩


1) 어린잎은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하고, 쪽파(대파)와 양파는 다진다.

2) 달걀 1개는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 준비해주고 달걀 2개는 흰자가 있는 그릇에 넣는다.


3) 간장 2, 미림 1, 설탕 0.5을 섞어 데리야끼 소스를 만든다.

4) 프라이팬에 식용유, 다진 파를 넣어 파 기름을 내고 다진양파를 넣어 함께 볶다가 양파가 투명해지면 한쪽으로 몰아둔다.

5) 다른 한쪽에 준비해둔 달걀(2개와 흰자)을 넣어 스크램블 한다.

6) 재료들을 한쪽으로 몰아두고 만들어둔 데리야끼 소스를 넣어 살짝 졸인다.


7) 재료들과 소스를 잘 섞어 볶다가 불을 꺼주고

8) 밥 한공기를 넣고 재료와 잘 섞어준다.

(이때 간이 좀 부족하면 소금을 약간만 넣는다. 감자칩에 간이 되어있기때문에 간은 약간 부족한게 좋다.)

9) 밥과 재료가 골고루 섞이면 다시 불을 켜고 센 불에서 1-2분 정도 볶아주고 불을 끈다.

10) 어린잎을 넣고 남은 열로 볶아주다가 감자칩을 부셔 넣는다.


11) 완성된 볶음밥은 그릇에 담고 볶음밥 가운데 달걀 노른자를 올려준다. 남은 어린잎과 감자칩을 한번 더 뿌려면 완성!


볶음밥도 맛있는 음식이고 감자칩도 맛있는데 이 두개가 과연 어울릴까 무척 궁금했었다. 달걀 노른자를 볶음밥과 버무려 한입 먹었을 때 느껴진 건 그냥 와! 맛있다였다. 사실 이건 볶음밥 자체가 맛있어서 느낀 맛이긴 하지만...아무튼 감자칩의 맛이 혼자 튀지 않았고 바삭한 식감은 맛있는 볶음밥이 더 맛있게 느껴지게 도와줬다.

그리고 볶음밥과 함께 먹은 라면 샐러드. 이 샐러드도 영화에 나오는 음식인데 사실은 저번에 소개했던 닛신 치킨 라멘을 넣어서 만드는 것이다. 이미 다 먹어버렸기 때문에 대충 뿌셔뿌셔 불고기맛으로 만들었는데 먹을만 했다. 볶음밥이 느끼할 수도 있으니 발사믹 드레싱을 썼는데 새콤달콤한 맛이 기름진 볶음밥을 중화시켜 주었다. (발사믹 드레싱은 발사믹 식초와 꿀을 넣고 만들었다.)


아무튼 재료도 만드는 법도 아주 간단하니 한번쯤 만들어 먹어보는걸 추천한다!


https://youtu.be/2N-WbwlCJDc



매거진의 이전글 소스에 담가먹는 닭꼬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