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유루 캠프> 속 음식 #2
유루캠Δ의 배경은 겨울이기 때문에 겨울 캠핑에 맞는 음식들이 많이 나온다. 겨울에 캠핑을 해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생각하는 것보다 엄청 춥다. 핫팩이라든지 몸을 따뜻하게 해 줄 수 있는 여러 가지 도구들이 반드시 필요한데 그중 모닥불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유루캠Δ 속에서도 모닥불이 거의 매 회 나오는데 캠핑의 고수 '시마린'은 모닥불에서는 냄비를 이용해 요리를 하지 않는다.
아무튼 유루캠Δ 속에서 유일하게 모닥불을 이용해 만드는 음식은 "스모어" 뿐이다. 마시멜로를 구울 때 쓰는데 마시멜로가 타지 않게 굽는 것이 포인트이다.
내가 이 글을 쓰고 영상을 찍은 날은 7월 28일. 여름이다. 그리고 나는 캠핑은커녕 매일매일 집안에서 지낸다. 지금 내가 사는 오늘은 겨울도 아니고 모닥불도 없으며 집에 있지만 언젠가 겨울에 캠핑을 떠나 똑같이 재현해 볼 그 날을 위해 미리 집에서 시물레이션을 좀 돌려봤다.
<스모어> 만들기
재료 : 초콜릿 비스킷(빈츠 사용함), 마시멜로
원래대로라면 비스킷에 누텔라 같은 초콜릿을 듬뿍 바른 뒤 구운 마시멜로를 넣어 만들어야 하지만 유루 캠프 속 스모어는 캠핑 요리이기 때문에 최대한 준비물이 간단해야 한다. 실제로 애니메이션에서도 초콜릿 비스킷을 사용했다.
- 초콜릿 비스킷을 준비한다. (빈츠 사용함)
- 마시멜로를 가스불에서 구워준다.
만들어보니 마시멜로를 타지 않게 굽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눈 앞에 모닥불이 있는 게 아니라면 문명의 힘을 좀 빌려보자!
- 접시에 초콜릿 부분이 윗면으로 향하게 비스킷을 놓고 그 위에 마시멜로를 올린다.
- 전자레인지에서 10 ~ 15초 정도 돌려준다.
- 초콜릿 부분이 아랫면을 향하게 한 비스킷으로 마시멜로 위를 덮는다.
이왕 만드는 거 재료도 많이 남았는데 한 가지 더 만들어 보겠다. (이건 캠핑 음식은 아님)
<스모어 딥> 만들기
재료: 비스킷, 초콜릿, 마시멜로, 전자레인지 or 에어프라이어 or 오븐용 그릇
- 초콜릿을 전자레인지에서 1분 정도 녹여준다.
- 덩어리 진 초콜릿이 없도록 잘 저어준다.
- 잘 펴준 초콜릿 위에 마시멜로를 촘촘히 올려준다.
-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에서 160도로 약 10분 정도 구워준다. (마시멜로 윗부분이 적당히 노릇해질 때까지만 구워주면 된다.)
- 준비한 비스킷과 함께 먹는다.
사실 나는 단 음식을 싫어하는데 다 싫어하는 건 아니고 싫어하는 특정 음식이 있다.
그것은 바로 초. 콜. 릿. 그리고 마. 시. 멜. 로.
이 두 가지를 합친 음식이라니 먹기 전부터 혀가 말려 들어가는 느낌이다. 그래도 나를 기다리고 있을 무비키친 구독자들을 위해 이 한 몸... 불사르리라...!
먼저 스모어 딥.
마시멜로를 구웠기 때문에 윗부분은 바삭했고 안은 촉촉했다. 쭉쭉 늘어나는 게 보기에는 맛있어 보였다. 내가 좋아하는 담백한 참크래커에 마시멜로와 초콜릿의 듬뿍 찍어 맛보니 어라...? 생각보다 나쁘지 않다. 폭신폭신하고 쭉쭉 늘어나는 마시멜로와 촉촉한 초콜릿이 담백한 크래커와 잘 어울렸다.
물론 나는 한 두 개 먹은 뒤 커피를 콜라 마시듯 들이켰다.
다음은 스모어.
같은 재료로 만든 건데도 스모어 딥과는 조금 다른 맛. 달다. 엄청 달다. 스모어 딥보다 더 달게 느껴진다. 단거 좋아하시는 사람들은 환장할 맛.
남은 스모어와 스모어 딥은 단거 좋아하는 우리 집 뽀시래기들이 다 먹어 치웠다는 뒷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