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버 Sep 16. 2019

ep.07. 이탈리아 돌로미티 UFO 촬영사건

이것이 UFO인지 여러분도 판단해주시길...

#알프스 산맥의 일부인 #돌로미티는 이탈리아 북부에 자리 잡고 있다. 이곳은 등산가와 트레킹을 즐기는 사람들의 성지로 천혜의 자연경관과 절경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일반 사람들은 #알프스 하면 #스위스 정도를 떠올리겠지만 돌로미티를 보고 나면 웬만한 절경은 눈에도 차지 않는 지경이 된다. 한 번도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본 사람은 없다는 말이 어울리는 곳이고 둘이 보다가 하나가 떨어져 죽어도 모를 정도의 장관을 지닌 곳이라고 할 수 있다.

여름이면 돌로미티는 트레킹을 즐기려는 오토바이와 자동차 여행자들의  천국이 된다,

오토바이 여행객과 자동차 여행자들에게도 이곳은 특별한 성지와 다름없다. 굽이굽이 난코스의 길들을 드라이브 하며 즐기는 천혜의 자연경관은 몇 분 단위로 차를 멈춰 서게 만든다. 돌로미티에는 유명한 암봉들이 많이 있는데 이중 가장 유명한 곳을 뽑으라면 아마 대부분 사소롱고를 뽑지 않을까 한다. 이 일은 바로 사소롱고부근에서 있었던 일이다. 돌로미티를 두 번째 방문했을 때 일이었다. 사소롱고를 보면서 SS242 도로를 달리다 보면 사소롱고 아랫자락에 Hotel Passo Sella Dolomiti Mountain Resort가 나온다. 이곳에서 잠시 차를 세우고 휴식을 취하며 주변 사진을 찍었다. 

사소롱고전경 아래 건물은 호텔 파소 셀러 돌로미티 리조트

사진도 잘 찍는 편도 아니라 일단 많이 찍고 그중에서 한두 장 건지는 스타일인 나는 같은 곳을 두 번씩 찍을 때도 있다. 막 찍다 보니 나중에 보면 흔들린 사진이 많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감이 이상하면 두세 장을 연속으로 찍곤 한다. 그래서 이 사진을 건질 수 있었다.


이런 사진을 찍은 사람들이 곧잘 하는 말을 나도 해야겠다. 

처음엔 몰랐어요. 찍고 나서 사진을 보니 이상한 것이 사진에 찍혀있었거든요.


책에 실을 사진들을 고르다 발견한 사진.. 뭔가 좀 이상하다. 셔터를 한번 누르고 바로 다시 눌렀으니 1초도 안 되는 시간이었을 텐데 첫 장에 찍혀있던 무언가가 두 번째 사진에는 없다. 그 무언가는 바로 하늘에 떠 있던 물체였고 찰나의 순간에 사진 속에서 사라진 것이었다.


처음엔 새인가 싶어서 자세히 확대해서 보았는데 새는 아닌 듯하다. 그럼 뭘까? 순간 UFO?라는 생각이 뇌리를 스친다. 평소 UFO를 신봉하는 수준은 아니지만 있다고 믿는 나에겐 이것은 UFO가 아닐까 하는 충분한 명분을 주었다. 물론 이것이 내게 크게 놀랄만한 일은 아니었지만 평소 기사나 사진으로만 보았던 UFO를 찍은 사진을 내가 가지고 있다는 것에 다소 신기한 감정이 들었다.


누군가는 UFO협회 같은데 사진을 보내보라고 하던데 그럴 정도로 궁금하지는 않다.

그런데 내가 찍고 보니 나 역시 이런 생각이 든다. 왜 UFO 사진들은 이렇게 다 흐릴까? 

하긴 나야 UFO를 찍은지도 몰랐던 일이니 할 말은 없다.


이것이 날아가는 UFO인지 아닌지는 알 수 없지만 돌로미티에서의 좋은 추억 하나가 생겼다.

그것으로 충분하지 않을까?


**여러분도 사진을 보시고 이것이 UFO였을지 한번씩 의견을 내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오른쪽 하늘에 찍힌 검은색 물체가 바로 UFO로 의심되는 물체이다. 왼쪽의 차도 잘 보자
왼쪽의 차는 나름 속도를 내서 달리는 중이었고 표지판 위치가 조수석 문에서 뒷바퀴로 바뀌는 순간은 정말 눈 깜짝할 시간이다. 아마 새였다면 두 번째 사진에서 찍히지 않았을까 싶다.


UFO를 못 찾으신 분들을 위한 표시 사진
검은 물체를 확대한 사진



위버씨 여행정보

돌로미티 산맥

알프스 산맥의 일부인 북부 이탈리아의 돌로미티 산맥(The Dolomite)은 높이가 3,000m 이상인 봉우리가 18개 있고 총 면적은 141,903㏊이다. 가파른 수직 절벽과 폭이 좁고 깊은 계곡이 길게 형성된 돌로미티 산맥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산악 경관을 연출한다. 9개 지역이 연속된 이 유산은 뾰족한 꼭대기와 뾰족한 산봉우리, 암벽이 두드러지는 장엄한 경관의 다양성을 보여 주며, 빙하기 지형과 카르스트 지형도 포함하고 있어 지형학으로 국제적인 중요성을 지닌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돌로미티 산맥 [The Dolomites] (유네스코 세계유산, 세계유산센터(영/불어 원문))



유럽자동차 여행정보제공 및 스터디카페 

드라이브인 유럽

필자가 새로개설한 카페입니다

관심있는분들 함께 했으면 합니다

카페 바로가기 [드라이브인 유럽] 

매거진의 이전글 ep.06.이탈리아 베로나 고속도로 티켓 실종사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