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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문기자의자동차생활 Feb 13. 2021

[사실과 숫자들] 아우디 e-트론 GT


아우디가 e-트론 SUV에 이은 두 번째 100% 전기차 4도어 쿠페 e-트론 GT를 공개했습니다. 신차는 다가올 새로운 시대를 상징하는 그랜드 투어러입니다. 동시에 지금껏 볼 수 없던 완전히 새로운 아우디입니다. e-트론 GT는 e-트론 GT 콰트로와 민첩한 핸들링을 갖춘 RS e-트론 GT로 출시되고 이 달부터 유럽 시장 판매를 시작합니다. 시작가는 우리나라 돈으로 GT 콰트로가 1억 4000만원, RS가 2억입니다.


익스테리어는 하나의 조각품과도 같습니다. 굴곡진 면과 그 위를 지나는 예리한 선의 만남은 남다른 존재감을 과시합니다. 공기 역학도 뛰어나 항력 계수도 0.24에 불과합니다. 이와 관련해 엔진 열을 식혀주던 싱글 프레임은 이제 그 형태만 남게 되었습니다. 날렵한 지붕 선의 경우, A7 스포트백 대비 17mm 더 낮게 떨어집니다. 인테리어도 익스테리어와 마찬가지로 화려합니다. 굵직한 선을 사용해 내부 구조를 설계하는 한편, 넉넉한 공간으로 탑승자 모두에게 충분한 거주성을 제공합니다. 



모터는 모델에 따라 476마력 또는 598마력을 발휘합니다. 2단 트랜스미션은 리어 액슬에 맞물리고, 1단에서는 빠른 가속을, 2단에서는 효율적인 전력 사용을 실현합니다.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는 최대 487km. 회생 제동을 통해 회복할 수 있는 전력량은 최대 265kW며, 포르쉐 타이칸에 처음 도입된 800V 테크놀로지는 최대 270kW의 출력으로 빠른 DC 충전을 가능하게 합니다. 여기서 800V 테크놀로지는 충전 시간 단축, 배선 설치에 필요한 공간 및 무게를 줄입니다. 


하체는 일렉트릭 콰트로 시스템, 3챔버 에어 서스펜션, 댐핑 컨트롤,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등 여러 기술로 단단함과 편안함을 오갑니다. 이 가운데 RS 모델에 기본 장착되는 3챔버 에어 서스펜션은 주행 상황에 따라 차체를 아래로 22mm, 위로 20mm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는 컴포트, 이피시언시, 다이내믹 등으로 구성되고, 이피시언시 모드에서는 최고속도를 140km/h로 제한해 전력 사용을 저감합니다. 휠 크기는 최대 21 인치이며, 옵션으로 직경 420mm의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디스크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프론트 10피스톤 캘리퍼는 기본 그레이 컬러고, 옵션으로 레드, 블루 컬러 선택이 가능합니다. 



_사실과 숫자들.

-역동적인 디자인과 강력한 일렉트릭 파워트레인을 갖춘 4도어 쿠페. 

-RS e-트론 GT는 아우디 및 아우디 스포트 전기차 전략의 핵심 모델. 

-균형잡힌 비율: 넓은 트랙, 큰 바퀴, 긴 휠베이스, 매끈한 실루엣. 

-에어 인테이크, 리어 스포일러, 와이드 디퓨저가 만들어낸 0.24 항력 계수.

-길이 4990mm, 너비 1960mm, 높이 1410mm, 휠베이스 2900mm.

-트렁크 용량 기본 405L, RS 모델의 경우 366L, 프렁크 용량은 85L로 동일.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 e-트론 GT 콰트로 옵션, RS e-트론 GT 표준.

-낮은 시트 포지션과 넓은 센터 콘솔. 

-마감재는 모두 재활용 소재, 레더 미사용.

-모터는 프론트 및 리어 액슬에 각각 하나씩 장착. 2단 트랜스미션은 리어 액슬에 위치. 

-e-트론 GT 콰트로 476마력 발휘, RS e-트론 GT 598마력 발휘.

-0-100km/h 가속 e-트론 GT 콰트로 4.1초, RS e-트론 GT 3.3초.

-최고속도는 e-트론 GT 콰트로 245km/h, RS e-트론 GT 250km/h.

-배터리 용량은 85kWh, 800V 테크놀로지 리튬 이온 배터리 모듈 33개로 구성. 

-표준 11kW의 출력을 지원, 급속 충전시 최대 최대 270kW의 출력을 제공.

-급속 충전시 5분에 100km 주행 가능 거리 확보 가능, 5~80%까지 충전 22분 소요.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 최대 487km.

-4개의 냉각 회로, 효율적인 히트 펌프를 기본 탑재로 정교한 열 관리. 

-차체 하단에 설치된 배터리로 인한 낮은 무게 중심, 앞뒤 무게 배분 50대 50 실현. 

-e-트론 GT 콰트로 하체 표준: 리어 액슬 디퍼렌셜 락, 댐핑 컨트롤,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RS 버전 하체 표준: 리어 액슬 디퍼렌셜 락, 3챔버 에어 서스펜션, 올 휠 스티어링.

-옵션으로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디스크 제공.

-19~21인치 휠. 

-아우디 프리 센스 세이프티 시스템 기본 제공.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에 따라 e-트론 스포츠 사운드 구현(옵션, RS 버전은 기본 제공).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 및 10.1인치 센터 디스플레이 기본 제공,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옵션.

-옵션으로 제공되는 Bang & Olufsen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RS 모델은 표준).

-독일 네카쥴름 공장서 R8 조립 라인 공유.  


https://auto.daum.net/vod/view/4165711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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