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문기자의자동차생활 Nov 12. 2020

"파격적인 미래"...내년 말 출시될 BMW iX


BMW iX가 공개되었습니다. 신차는 BMW그룹이 개발한 신규 모듈형 플랫폼을 사용한 첫 차로, 조형, 성능 측면에서 이전과 다른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아울러 X시리즈의 개념을 재정의합니다. iX는 내년 하반기 딩골핑 공장에서 생산되고, 동시에 시장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iX의 새로운 플랫폼은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었으며, 옆면, 지붕 및 뒷면 주변 카본 케이지를 더해 강성과 무게 모두를 잡았습니다. 파워트레인은 2개의 전기 모터와 고전압 배터리 등으로 구성된 5세대 BMW eDrive 테크놀로지입니다. 최고출력은 500마력 이상이며, 0-100KM/H까지 가속을 5초 이내에 마무리짓습니다.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는 600KM 이상입니다. 충전 시간은 완전 충전시 11시간 이내, 급속 충전시 40분에 80%까지 가능합니다. 보다 정확한 수치는 출시 시점에 맞춰 공개될 예정입니다.


 

디자인은 급진적입니다. 강렬한 선과 면을 대거 사용해 남다른 조형을 드러냅니다. 크기는 X5와 비슷합니다. 세부적으로 앞면의 수직 키드니 그릴은 완벽히 막혀 있습니다. 사라진 엔진에 따라 기능에도 변화가 생긴건데요, 공기를 흡입하는 것 대신 투명한 패널 뒤로 카메라, 레이더, 센서 등을 탑재해 자율 주행 안전을 적극 보조합니다. 이외 윈드 스크린 워셔액 주입구는 보닛 BMW 로고 아래로 자리를 옮겼고, 리어 뷰 카메라는 테일 게이트 BMW 로고 내로 들어갔습니다. 실내는 고급스럽습니다. 또 엔진을 비롯한 여러 복잡한 부품이 깔끔히 제거되었기 때문에 넓습니다. 조형적인 측면에서 스티어링 휠은 육각형이며, 디지털 클러스터와 센터 디스플레이가 한 몸을 이루는 와이드 스크린이 장착되었습니다. 스피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 장착되어 간결한 조형미에 일조합니다.


지금까지 BMW 최신 전기차 iX 살펴봤습니다. 흥미로운 차임에는 분명합니다. 평범함과는 거리가 멉니다. 조형, 성능 등에서 기대 이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적어도  제조사의 미래 방향성을 드러내는데 있어서는 분명한 메세지를 담고 있어 보기 좋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에서 확인하실  있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에 다가온 미래, BMW iX였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랜드로버가 내놓은 또 하나의 오프로더, 신형 디스커버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