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문기자의자동차생활 Nov 22. 2020

마이바흐 S클래스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 4가지


오늘은 벤츠의 쇼퍼드리븐 마이바흐 S클래스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 4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시작에 앞서 지난 2015년 첫 선을 보인 마이바흐 S클래스는 현재까지 6만대가 넘는 판매를 기록했고, 2019년의 경우, 한 해에만 1만 2,000대가 넘게 팔리며 럭셔리 세그먼스 마켓 내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습니다. 가장 많이 팔린 지역은 역시 중국이고 이어 러시아, 한국, 미국, 독일이 뒤따랐습니다. 한국의 선전이 눈에 띕니다. 신형 마이바흐 S클래스는 성공의 역사를 계속해서 써내려갈 완벽에 가까운 제품으로 올해 말부터 전 세계 시장 판매를 시작합니다. 



1. 3,396mm에 달하는 휠베이스 

마이바흐 S클래스 크기는 길이 5,469mm, 너비 1,921mm, 높이 1,510mm, 휠베이스 3,396mm입니다. S클래스 롱휠베이스 버전과 비교해서 180mm 길고, 7mm 높으며, 앞뒤 바퀴 거리도 180mm 확장되었습니다. 너비는 같습니다. 이 가운데 확장된 휠베이스는 마이바흐 상품성을 한 차원 높여주는 요소로 넓어진 공간 만큼이나 보다 두툼한 시트는 물론 각종 편의 장비 탑재해 향상된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쇼퍼 패키지를 더할 경우, 조수석 등받이를 90°에서 앞으로 23° 접고, 뒤로 최대 43.5° 기울일 수 있는 이그제큐티브 시트를 통해 수면 자세를 취할 수 있습니다. 도로 위 퍼스트 클래스가 따로 없습니다. 



2. 그 어느 때보다 고요한 실내 

마이바흐 S클래스는 VIP의 안락한 이동을 위해 실내로 유입되는 각종 소음을 억제합니다. 능동형 노면소음 억제기능이라고 불리는 신기술은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과 유사한 방식으로 소음의 반대되는 음파를 생성, 고요한 실내 환경을 만듭니다. 구체적으로 서스펜션에 탑재된 6개의 가속 센서가 노면 정보를 중앙처리장치로 보내고, 중앙처리장치가 수집된 정보를 토대로 소음의 반대되는 음파를 생성, 부메스터 스피커로 재생합니다. 전 과정은 시시각각 변화하는 노면 상황에 따라 초음속으로 이뤄집니다. 이외 리어 휠 아치에 소음 흡수에 탁월한 폼을 적용하는가 하면, C필러에 두꺼운 유리를 장착해 완벽에 가까운 소음 차단 능력을 뽐냅니다. 



3. 장인정신 깃든 투톤컬러 

투톤컬러는 옵션사양입니다. 전 과정이 수작업으로 이루어지기에 선택시 출고까지 최대 1주일이 더 소요됩니다. 작업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페인트샵에서 차체 하단에 페이트 코팅과 클리어 코트 레이어를 입힙니다. 이어 특수 페인트샵에서 차체 상단 작업이 진행됩니다. 여기서 이미 작업된 하단과의 명확한 구분을 주기 위해 전문 디자이너의 손이 닿습니다. 가느다란 실선이 표현되어야 하기 때문에 정교한 마스킹 테이프 작업이 이루어지죠. 꼼꼼한 장인정신은 필수입니다. 모든 작업이 끝내면 차체 전체에 다시 한 번 클리어 코트를 도포합니다. 완성된 결과물은 특수 페인트샵 디렉터의 검수를 받으며, 품질이 기준에 못미칠 경우, 제로부터 다시 시작합니다. 색상 조합은 위아래 화이트-블랙, 실버-그레이, 블랙-그레이, 블루-실버, 레드-골드, 블랙-골드, 블랙-실버, 블랙-레드, 그린-실버, 실버-블랙 등 총 10가지입니다.   



4. 에어백만 18개 

마이바흐 S클래스는 탑승자 모두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안전사양을 제공합니다. 18 에어백 시스템으로 충돌로 인한 충격을 경감시켜주는 한편, 운전자의 선택에 따라 자율주행에 가까운 주행환경을 선사합니다. 세부적으로 프리 세이프 포지셔닝 시스템을 통해 충돌시 뒷좌석 탑승자의 부상을 최소화합니다. 곳곳에서 에어백이 전개됨은 물론 벨트가 부풀어 오르며 상해를 줄입니다. 앞좌석 탑승자도 마찬가지로 곳곳에 설치된 에어백 시스템과 더불어 측면 충돌시 프리 세이프 임펄스 사이드 시스템이 전개되어 충격을 감소시킵니다. 운전자 보조 기능에는 속도제한 예측 속도조절, 시속 100km 주행 전방정차 차량 회피기능, 시속 250km까지 차선인식 및 스티어링 휠 제어, 차선변경 지원, 긴급 자동제동 등이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벤츠는 2021년 하반기부터 신규 드라이브 파일럿을 사용해 레벨3 수준의 자율주행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레벨3는 주행의 주체가 바뀌는 단계로, 운전자 개입을 최소화합니다.



네, 지금까지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클래스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 4가지를 살펴봤습니다. 독보적인 기술력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장인 정신이 차 곳곳에 녹아 있습니다. 과연 럭셔리 세그먼트를 대표하는 브랜드답습니다. 최고를 위한 노력과 집념. 쇼퍼드리븐 마켓의 정점에 서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신차의 국내 출시 시점은 내년 중순으로 추측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V8 엔진 얹은 슈퍼 오프로더 랭글러 루비콘 39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