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모델 라인업 중 가장 크고 가장 다재다능한 컨트리맨이 부분변경을 맞이했습니다. 조형이 소폭 개선되는가 하면, 성능 및 편의 품목에서 개선이 이뤄졌습니다. 변화의 핵심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컨트리맨 SE 올4로, 실용성, 효율성, 역동성 모두를 챙긴 것이 특징입니다. 컨트리맨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외 3개의 가솔린, 3개의 디젤 유닛으로 엔진 라인업을 꾸립니다.
미니 신형 컨트리맨 프로덕트 하이라이트
• 신규 라디에이터 그릴 장착
• 표준 사양으로 장착되는 LED 헤드램프와 LED 포그램프
• 유니언잭 디자인이 적용된 LED 테일램프 및 새로운 휠 디자인
• 표준 사양으로 장착되는 가죽 스포츠 스티어링 휠
• 유로 6d 배기가스 배출기준을 충족하는 전 엔진
• 변속기는 8단 스텝트로닉이 표준
신형 컨트리맨 조형은 구형의 것을 계승, 발전하는 선에서 마무리되었습니다. 앞면은 신규 라디에이터 그릴, 범퍼 등으로 세련미를 높였고, 표준으로 장착되는 LED 헤드램프로 이전 대비 뚜렷한 인상을 자아냅니다. 테일램프는 유니언잭을 둘렀습니다. 따라서 미니 전 라인업은 어둠 속에서 영국의 국기를 밝힐 수 있게 되었습니다. 휠은 모델에 따라 16, 17인치가 표준이며, 옵션으로 19인치 휠이 제공됩니다. 국내에서는 쿠퍼/쿠퍼 D 올4 17인치, 쿠퍼 하이트림/쿠퍼 D 올4 하이트림 18인치, 쿠퍼 S 올4/쿠퍼 SD 올4/JCW 올4 19인치 세팅입니다. 실내는 5인치 디지털 클러스터가 적용된 점을 제외하면 이전과 다를 바 없고, 트렁크 적재 용량의 경우, 기본 450리터, 40대 20대 40 비율로 접히는 2열 시트를 모두 접으면 최대 1390리터까지 확장됩니다.
핵심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유닛은 3기통 가솔린 엔진에 전기 모터를 결합, 시스템 출력 220마력을 발휘하고, 9.6kWh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더해 순수전기모드로 61km를 갈 수 있습니다. 내연기관은 최신 터보 및 배기가스 배출제어 기술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이 가운데 최신 터보 기술은 3기통 가솔린, 4기통 가솔린에 들어가며, 빠른 초반 가속과 높은 냉각 효율을 실현합니다. 변속기는 표준 8단 스텝트로닉이며, 유닛에 따라 6단 수동 또는 7단 스텝트로닉, 7단 듀얼 클러치, 8단 듀얼 클러치가 맞물립니다.
모델별 제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MINI One Countryman: 최고출력 102hp, 0–100km/h 12.0초, 최고속도 180km/h
*국내출시>MINI Cooper Countryman: 최고출력 136hp, 0–100km/h 9.7초, 최고속도 205km/h
MINI Cooper Countryman ALL4: 최고출력 136hp, 0–100km/h 10.1초, 최고속도 202km/h
MINI Cooper S Countryman: 최고출력 178hp, 0–100km/h 7.5초, 최고속도 225km/h
*국내출시>MINI Cooper S Countryman ALL4: 최고출력 178hp, 0–100km/h 7.3초, 최고속도 222km/h
MINI Cooper SE Countryman ALL4: 최고출력 220hp, 0–100km/h 6.8초, 최고속도 196km/h
MINI One D Countryman: 최고출력 116hp, 0–100km/h 11.2초, 최고속도 192km/h
MINI Cooper D Countryman: 최고출력 150hp, 0–100km/h 9.1초, 최고속도 214km/h
*국내출시>MINI Cooper D Countryman ALL4: 최고출력 150hp, 0–100km/h 9.0초, 최고속도 211km/h
MINI Cooper SD Countryman: 최고출력 190hp, 0–100km/h 7.9초, 최고속도 226km/h
*국내출시>MINI Cooper SD Countryman ALL4: 최고출력 190hp, 0–100km/h 7.6초, 최고속도 224km/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