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문기자의자동차생활 Dec 08. 2020

3가지 정보로 전달하는 제네시스 GV70

제네시스 GV70이 공개되었습니다. 신차는 제네시스 첫 중형 SUV로 역동적인 익스테리어, 여백의 미를 살린 인테리어, 강력한 퍼포먼스를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더불어 고속도로주행보조2, 제네시스카페이, 애프터블로우 등 각종 신기술이 더해져 높은 상품성을 자랑합니다. GV70은 가솔린 2.5 터보, 가솔린 3.5 터보, 디젤 2.2 등 3개 엔진을 제공하고, 잠정 판매 가격은 4900만원에서 7500만원 사이입니다. 오늘은 신차를 3가지 정보로 정리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디자인

먼저 익스테리어는 크레스트 그릴, 쿼드램프 등 제네시스만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계승하는 동시에 매끄러운 루프 라인으로 남다른 이미지를 드러냅니다. 세부적으로 앞면은 크레스트 그릴과 쿼드램프를 동일 선상에 배치해 당찬 인상을 구현하고, 옆면은 헤드램프에서 시작되어 차체를 가로지르는 아치형 캐릭터 라인으로 드라마틱한 느낌을 강조합니다. 뒷면은 얇고 긴 쿼드램프를 배치해 강렬하면서도 조형적 통일감을 이어갑니다. 인테리어는 한국 특유의 미적 요소 여백의 미로 완성되었습니다. 특히 날렵한 형태의 송풍구와 이를 가로지르는 크롬 라인이 도어 패널까지 이어져 넓고 깔끔한 공간감을 구현하는 한편, LCD 터치 패드를 적용해 버튼 수를 최소화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선택 사양으로 제공되는 스포츠 패키지는 GV70의 조형적 완성도를 한 단계 높여주는데요, 검정색으로 처리된 베젤, 입체적 패턴의 다크 크롬 그릴, 원형 대구경 배기구, 전용 19인치 또는 21인치 휠, 전용 스티어링 휠, 카본 내장재 등으로 역동적인 감성을 전달합니다.



2. 퍼포먼스

GV70는 가솔린 2.5 터보, 3.5 터보, 디젤 2.2 등 3개의 엔진을 운영합니다. 가솔린 2.5 터보는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0kg·m, 복합연비 10.7km/ℓ를 발휘하고, 가솔린 3.5 터보는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0kg·m, 복합연비는 8.6km/ℓ를 냅니다. 이어 디젤 2.2는 최고출력 210마력, 최대토크 45.0kg·m, 복합연비는 13.6km/ℓ를 발휘합니다. 이 가운데 최상위 엔진인 가솔린 3.5 터보는 런치 컨트롤 적용을 통해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을 5.1초에 마무리짓습니다. 액티브사운드시스템도 들어갔다고 하니 운전 재미가 상당할 것으로 추측합니다. 주행 안전을 위한 기능을 다양합니다. 고속도로주행보조2, 전방충돌방지보조, 후측방충돌방지보조, 지능형속도제한보조, 운전자주의경고, 내비게이션기반스마트크루즈컨트롤 등이 그것이죠. 이 가운데 고속도로주행보조2는 고속도로에서 방향지시등 레버 조작시 스티어링 휠 제어로 차로 변경을 도와주거나 저속으로 주행 중인 정체 상황에서 근거리로 끼어드는 차량에 대응하는 등 운전자 안전을 적극 보조합니다.


 

3. 테크놀로지

GV70에 적용된 대표 신기술은 제네시스카페이 지문인증기능입니다. 해당 기능은 간편 결제시 지문 인식만으로 결제 기능을 실행할 수 있어 운전자의 편의성과 보안성을 동시에 향상시킵니다. 라인업 최초 애프터블로우도 탑재되었는데요, 시동을 끄고 30분 후 팬을 작동시켜 공조 장치 내부를 건조해 습기를 제거함으로써 에어컨 냄새 및 세균 발생을 저감합니다. 문을 여는 순간부터 목적지에 도착해 하차하는 순간까지 쾌적한 환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이외 GV70 증강현실내비게이션 표시 사양을 대폭 강화하여 주행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했습니다. 기존 증강현실내비게이션은 안내 지점과 무관하게 좌/우 방향 아이콘만 표시했지만 개선된 증강현실내비게이션에서는 안내 지점과 진출 방향을 기준으로 정확한 안내 아이콘을 표시합니다. 또 지도상 목적지와 경유지의 실제 위치에 아이콘을 표시하고 스마트크루즈컨트롤시 전방 차량과 차간 거리 설정 단계를 표시하는 등 ADAS 연동 정보도 강화해 높은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지금까지 제네시스 GV70을 3가지 정보로 정리해서 전달드렸습니다. 신차는 제네시스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한 발판입니다. 조형, 성능, 기술 등 차를 구성하는 전 요소에서 시장을 압도할 만한 높은 경쟁력을 자랑합니다. 이와 관련해 장재훈 제네시스사업본부장은 “GV70 공개와 함께 제네시스는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마음을 바탕으로 일상에 특별한 경험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본격적인 판매를 알리는 계약 개시일은 추후 공개될 예정입니다. 그럼 아래 영상을 끝으로 이만 인사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