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과 현대차가 온라인 판매 협약을 체결했다.
현대자동차가 미국에서 아마존을 통해 온라인 판매한다.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Amazon)은 16일(현지시간) 내년부터 미국에서 자사 플랫폼을 통해 현대자동차 판매를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마존은 로스앤젤레스(LA)오토쇼에서 한국의 자동차업체인 현대차와 함께 이 사이트에서 판매되는 첫 번째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아마존은 고객이 온라인에서 모델과 선호하는 기능을 선택할 수 있으며 차량은 지역 대리점에서 자동차를 픽업하거나 집으로 배달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아마존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파이낸싱 옵션을 사용할 수 있다.
앤디 재시(Andy Jassy) 아마존 최고경영자(CEO)는 “현대차는 고객의 삶을 더 좋고 편리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아마존의 열정을 공유하는 매우 혁신적인 회사”라고 말했다.
지금까지 자동차 구매자는 아마존에서 제품을 검색할 수 있었지만 사이트에서 최종 구매를 할 수는 없었다.
아마존은 또, 현대차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2025년부터 아마존의 알렉사 스마트 스피커가 모델에 탑재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