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투데이 Jan 10. 2024

獨 폭스바겐이 SUV 전문 브랜드로 변신 중?

폭스바겐 주력 SUV 티구안


해치백 골프로 명성을 다져 온 독일 폭스바겐이 SUV 브랜드로 변신하고 있다.


폭스바겐은 9일(현지 시간) 2023년 실적 발표에서 핵심 브랜드인 폭스바겐 승용차 부문이 전년대비 6.7% 증가한 487만 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폭스바겐 승용부문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지속적인 반도체 칩 부족으로 공급망 차질을 빚으면서 지난 2022년 판매량이 456만 대로 줄었다가 지난해에는 30만대 가량 늘었다.


특히, 지난해에는 티구안 같은 도시형 오프로드 차량(SUV) 판매가 전체의 54%를 차지했으며, 미국에서는 5대 중 4대가 SUV였다.


지난해 전기차 판매는 전년대비 21.1% 증가한 39만4천대로, 전체 판매량의 약 8%를 차지했다.


이는 BMW 그룹의 지난해 전기차 판매비중인 15%에 크게 못 미치는 수치다.


폭스바겐 승용부문 이멜다 라베(Imelda Labbe) 영업 책임자는 “회사가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면서 “2024년에도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수정되고 매력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목표를 달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문짝 뜯겨져 나간 항공기서 4,900m 아래로 떨어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