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투데이 Jul 18. 2024

“올 여름휴가 '올 뉴 머스탱'으로 집중 시선 한번 받

사진: 포드 올 뉴 머스탱


바다, 계곡에서의 물놀이 피서 대신 각양각색의 개성 만점 여름 활동이 주목받고 있다.


최근 확고한 트렌드로 자리 잡은 러닝과 캠핑에서부터 강원도 강릉 강문해변에 조성된 머슬 비치(Muscle Beach) 즐기기나 암벽을 등반하고 물로 낙수하는 딥워터솔로잉 등 여름에 도전하고 즐기는 새로운 문화가 새롭게 자리를 잡는 모습이다.


속 시원한 속도감의 오픈카를 타고 여름 열기를 날려 보내는 것도 특별한 휴가길을 꾸미는 것도 한 방법이다.

열정적인 여름에 잘 어울리는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디자인 그리고 강력한 퍼포먼스, 특유의 아이코닉한 감성 등으로 많은 매니아를 보유하고 있는 올 뉴 포드 머스탱이 올 여름 젊은층의 주목을 끄는 이유다.


올 뉴 포드 머스탱은 정통 스포츠카 라인을 가진 쿠페 모델과 루프를 개방할 수 있는 컨버터블 모델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됐다. 무더운 여름날 컨버터블 모델로 탁 트인 해변도로를 질주하며 자유를 만끽하는 특별한 순간을 체험할 수 있다.


올 뉴 포드 머스탱의 두 가지 트림 중 역대 가장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5.0L GT모델은 4세대 코요테 V8 자연흡기 엔진을 탑재, 최고출력 493마력과 최대토크 57kg.m의 강력한 파워를 발휘한다.


2.3L 에코부스트 모델도 2.3L 터보차저엔진을 장착, 최고출력 319마력과 최대토크 48kg.m의 머스탱의 이름에 걸맞은 성능을 뽐낸다.


올 뉴 머스탱은 6가지 노멀, 스포트, 슬리퍼리, 드래그, 트랙, 사용자 설정 등 6가지 주행모드를 선택할 수 있어 다양한 주행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각 모드들은 상황에 맞게 핸들링, 엔진 반응, 변속기 및 안정성 제어 설정을 쉽고 빠르게 조정할 수 있도록 설계돼 소나기가 내리는 미끄러운 도로나 국도부터 서킷까지 다양한 환경 및 도로에서 머스탱의 퍼포먼스를 즐길 수가 있다.

여름의 정열을 닮은 아이코닉한 디자인도 올-뉴 포드 머스탱의 돋보이는 면이다. 이번 세대 머스탱은 전 세대를 통틀어 가장 매력적인 외관을 자랑한다. 휴가지에서 이 차량과 함께라면 도로 위를 지나는 것만으로 주인공이 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날렵한 루프라인과 짧은 리어 오버행, 넓은 후면부와 쿼드 머플러 팁은 머스탱의 역동성을 잘 표현하고 있다. 뜨거운 태양을 닮은 레이스 레드(Race Red)부터 정열적인 옐로우 스플래쉬(Yellow Splash)까지 11가지 아이코닉한 외장색상으로 여름철 휴가지 어디서든 눈에 띄는 존재감을 드러낸다.


7세대 머스탱에 처음으로 적용된 리모트 레브 기능은 이러한 아이코닉한 존재감을 배가시킨다. 리모트 레브 기능은 키 포브(Key Fob)를 통해 엔진을 원격으로 회전시킬 수 있는 기능이다.


리모트 레브 기능 작동 시3,000∼5,000RPM 회전시키며 우람한 머스탱다운 사운드를 만들어 낸다.


승하차 시에도 머스탱이 선사하는 특별함을 느낄 수 있다. 차량에 가까이 다가가면 포니 퍼들(Pony puddle) 램프가 켜지면서 머스탱의 상징인 포니 앰블럼이 운전자를 맞이한다. 또, 시동을 걸면 나오는 앰비언트 라이트 및 머스탱 스플래시 화면은 여름휴가를 떠나기 위한 시작점에서 여행의 설렘을 더해준다.


머스탱에 탑재된 포드의 운전자 보조 시스템인 포드 코-파일럿 360 어시스트 플러스시스템은 최첨단 운전 보조 및 안전 기능으로 더욱 안전한 여름휴가를 지원한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중앙 유지 보조, 충돌 회피 조향 보조 및 후측방 차량 경고 기능 등 주요 운전 보조 기능이 포함돼 휴가지로의 이동길을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해준다.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도 또 다른 매력포인트다. 올-뉴 포드 머스탱은 12개의 고성능 스피커를 차량 내부 적재적소에 배치한 B&O 사운드 시스템으로 탑승자에게 고품질의 오디오 경험을 제공한다.


여기에 싱크4와 완벽하게 호환되는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를 통해 다양한 플레이리스트를 즐길 수 있어, 자칫 지루해질 수도 있는 이동 시간에 흥을 더해준다.


올 뉴 머스탱은 쿠페 모델이 5,990만 원, 머스탱 컨버터블은 6,700만원, 머스탱 GT 쿠페는 7,990만 원, 머스탱 GT 컨버터블은 8,600만 원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SK이노 박상규사장, “E&S와 독립체제 유지 시너지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