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M투데이 EV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투데이 Sep 03. 2022

나오기도 전에 인기 ‘애플카, 美 소비자 선호도 3위

개발 중인 애플카가 출시도 되기 전에 미국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미국 소비자조사기관인 ‘스트래티직 비전'(Strategic Vision)’이 최근 2만 명의 신차 소유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26%가 토요타와 혼다에 이어 애플 자동차 구매를 확실히 고려할 것이라고 응답했다.     


스트래티직 비전은 처음으로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에서 45개 이상의 자동차 브랜드 중 애플을 포함시켰다.      


조사에서는 특히, 테슬라 차량 소유자의 50% 이상이 미래의 애플카 구매를 확실히 고려할 것이라고 응답했다.     


또 브랜드 품질에 대한 질문에서도 전체의 24%가 애플을 가장 먼저 꼽아 다른 모든 제품들을 큰 차이로 제쳤다.     


스트래티직 비전은 이번 조사는 심각한 브랜드 파워집중화로, 스마트폰, 컴퓨터, 시계에 이어 애플 자동차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도 매우 큰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조사회사는 팀 쿡CEO가 이러한 모든 잠재 구매자들을 위해 실제로 애플카를 내 놓을 지는 여전히 불분명하다고 전했다.     


현재까지는 애플이 완전 자율주행 전기차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25년 경에 실차 출시를 할 예정으로 알려져 있다.      


스트래티직 비전은  애플카가 등장할지 안 할지는 아직 모르지만 모든 자동차업체들은 이에 대한 준비가 돼 있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파나메라가 전기차로?'포르쉐, 2027년 신모델 출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