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M투데이 EV

마세라티 신형 그란투리스모 '폴고레' 주행 영상 공개

by M투데이
Maserati-Folgore-GranTurismo-1.jpg

마세라티의 새로운 전기차 ‘그란투리스모 폴고레’에 대한 공식 영상이 공개됐다.


2023-maserati-granturismo-folgore_(1).jpg

마세라티는 아직 폴고레 EV를 공식적으로 공개하지 않았지만, 계속해서 온라인상에는 많은 사진이 공개됐으며, 이번에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촬영한 공식 주행 영상이 지금까지 나온 정보 중 가장 확실하다.

DFGDFFDGFDG.png

이탈리아어로 번개를 뜻하는 폴고레는 전기 파워트레인은 3개의 모터로 이루어져 있으며, 1,200마력이 넘는다.

SDFSSDFSDFSDFSDFDS.png

마세라티의 디자인 총괄 책임자인 클라우스 부세는 영상에서 폴고레가 2.6초 만에 0 60mph(0-97km/h)까지 도달하고, 최고 속도는 322km/h 이상으로 엄청난 퍼포먼스를 실현한다고 밝혔다.

DGDFGFDGDFG.png

또한 마세라티 최고 커뮤니케이션 책임자인 ‘마리아 콘티’는 포뮬러 E의 인버터를 탑재한 800볼트 전기 시스템으로 ‘동급 최고의 고속 충전 시간’을 자랑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DSSDFSDF.png

실제로 그란투리스모 폴고레는 고전압 배터리가 중앙 터널을 따라 위치하고 있으며 5분 충전으로 100km 추가 주행이 가능하다.


마세라티는 고성능 전기 구동계를 위한 800볼트 충전 기술로 다가오는 포뮬러 E 대회에 (2023년 시작)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375034fe970421.jpg

한편, 마세라티는 최근 2030년까지 모든 라인업이 순수 전기 자동차가 될 것이라고 발표 했으며, 2025년까지 라인업의 모든 모델에 대해 최소한 하나의 순수 전기 모델을 가질 것이라고 발표하며, 전기차에 대한 열망을 드러낸 바 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나오기도 전에 인기 ‘애플카, 美 소비자 선호도 3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