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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M투데이 Sep 19. 2024

현대차 '아이오닉 9', 실물은 이런 모습

사진 : 현대차 아이오닉 9 테스트카 (출처=LX3 팰리 피플)

현대자동차가 올해 말 출시 예정인 3열 전기 SUV '아이오닉 9(Ioniq 9)'의 새로운 테스트카가 포착돼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게재된 스파이샷을 살펴보면, 아이오닉9은 앞서 공개된 콘셉트카 ‘세븐(SEVEN)’의 스타일링과 최신 패밀리룩을 반영해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수평으로 연결된 파라메트릭 픽셀 주간주행등(DRL)과 큐브 LED 그래픽의 수직형 헤드램프가 어우러져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완성했다.


또한, 범퍼의 하단 중앙부에는 라이다 패널이 장착됐으며, 큰 차체만큼 거대한 일체형 스키드플레이트와 함께 배터리 냉각을 위한 일체형 액티브 에어플랩이 위치한 것으로 보인다.

사진 : 현대차 아이오닉 9 테스트카 (출처=오토스파이넷)

측면부는 상당히 완만하게 누운 A필러와 포물선을 그리며 매끄럽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이 인상적이다. 이와 함께 D필러에서 급격히 치솟는 디자인의 벨트라인과 사각 형태의 클래딩을 통해 SUV의 역동성을 표현했다.


후면부는 테일램프가 양 끝에 세로형으로 배치됐다. 안쪽에는 전면부와 마찬가지로 마이크로 픽셀 LED 그래픽이 적용된다. 세븐 콘셉트에서 선보인 통유리 디자인은 안전성을 이유로 일반 테일게이트 형태로 변경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 현대차 아이오닉 9 테스트카 실내 (출처=Autoevolution/baldauf)

실내는 최신 레이아웃이 반영돼 앞서 출시된 싼타페나 투싼 등을 연상시킨다. 디지털 계기판과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통합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와 컬럼식 기어 레버, 독특한 디자인의 도어핸들, 물리버튼 및 터치버튼이 결합된 센터페시아의 공조장치 등이 돋보인다. 


파워트레인은 99.8kWh 용량의 배터리로 1회 완충 시 주행거리 EPA 기준 482km 이상이 목표인 것으로 알려졌는데, 계기판에 표시된 정보에 따르면, 95% 충전 상태에서 주행 가능 거리는 308마일(495km)로 확인된다. 최대 주행거리는 480마일(약 770km)에 달한다.


현대차 아이오닉 9은 올 4분기부터 국내 충남 아산공장과 미국 조지아주에 위치한 전기차 신공장인 현대차그룹 메타플랜트 아메리카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국내 출시 시기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올해 말 또는 내년 초에 출시될 것으로 추측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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