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안드로이드 15를 기반으로 한 차세대 운영체제 ‘원UI 7.0(One UI 7.0)’의 베타 버전 업데이트를 곧 출시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져 눈길을 끌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최근 한국, 미국, 인도 등 일부 국가에서 갤럭시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공식 커뮤니티 삼성 멤버스 앱의 5.1.00.11 버전 최신 업데이트를 출시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라인업에 새로운 운영체제를 적용하기 전 개발자 및 일반 소비자 대상으로 베타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는데, 주로 삼성 멤버스 앱을 활용해 왔기 때문에 이와 같은 분석이 나오고 있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 시점이 전문가들이 예측한 원UI 7.0 베타 프로그램 모집 기간과 일치한다는 점에서 베타 버전 출시가 가까워졌다는 관측이 힘을 얻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 원UI 7.0은 오는 10월 3일 미국 캘리포니아 새너제이 맥에너리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2024(SDC 2024)’에서 공개될 것으로 추측된다.
해외 IT 매체 샘모바일과 유명 TI 팁스터 아이스유니버스 등이 공개한 정보에 따르면, 원UI 7.0은 알림 패널·퀵 패널 및 카메라 앱·설정 앱 등의 디자인 변경, 부드러운 애니메이션, 앱 서랍 세로 옵션, 새로운 잠금 화면 등의 업데이트가 이뤄질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