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투데이 Oct 14. 2024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VS 토요타 하이랜더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테스트카 (출처 : 숏카)

 현대자동차가 올 하반기 약 6년여 만에 대형 SUV 팰리세이드의 풀체인지 모델(LX3) 출시를 예고하면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신형 팰리세이드는 싼타페와 같이 박시한 형태의 정통 SUV 디자인과 더욱 커진 차체를 통해 강인한 인상을 강조했을 뿐만 아니라, 버스 전용 차로를 이용할 수 있는 3+3+3 시트 레이아웃의 9인승 모델까지 새롭게 추가해 패밀리카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넓힌 것이 특징이다.

사진 :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제원표 (출처=팰리세이드 풀체인지 위너스 클럽)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유출된 정보에 따르면, 신형 팰리세이드의 파워트레인은 2.5 가솔린 터보, 3.5 가솔린 자연흡기, 2.5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총 3가지로 운영된다.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2.5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는 엔진과 전기모터를 결합해 시스템 합산 최고출력 335마력, 최대토크 46.5kg.m 이상의 성능을 발휘하며, 약 14.5km/L의 연비를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 :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예상도 (출처=뉴욕맘모스)

현대차 신형 팰리세이드는 이르면 오는 12월 출시 예정이며, 약 300만원 이상 가격 인상이 예상된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가솔린 대비 약 500~600만원 더 비싼 가격대에 책정될 것으로 추측된다.


한편, 팰리세이드 풀체인지는 토요타코리아가 지난해 국내 시장에 투입한 준대형 7인승 SUV ‘하이랜더’와 치열한 경쟁을 펼칠 전망이다.

사진 : 토요타 하이랜더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탄탄한 입지를 쌓아온 하이랜더는 날렵하게 뻗은 주간주행등과 사다리꼴 형태의 프론트 그릴 등 토요타의 패밀리룩을 반영했으며, 입체감 있는 곡선라인을 적극적으로 사용해 존재감을 드러낸다.


실내의 경우 각 열의 시트를 계단식으로 배치한 것이 특징인데, 이를 통해 개방된 시야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플랫 폴딩 기능을 적용해 패밀리카는 물론 레저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사진 : 토요타 하이랜더

파워트레인은 직병렬형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더해진 2.5L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CVT 변속기가 맞물려 시스템 총 출력 246마력을 발휘하며, 리터당 13.8km로 높은 효율의 복합연비를 달성했다.


토요타 하이랜더의 판매 가격은 트림 별로 리미티드가 6,660만원, 플래티넘이 7,470만원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10월 25일 영등포로터리 고가도로 철거 시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