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킷 11 댓글 공유 작가의 글을 SNS에 공유해보세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테슬라 '모델 Y 주니퍼, 중국서 공식 출고 시작

by M투데이 Mar 07. 2025
브런치 글 이미지 1

테슬라가 지난달 26일부터 중국에서 새롭게 출시한 모델 Y 주니퍼의 공식 출고를 시작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중국 매체 시나(Sina)에 따르면, 지난 1월 10일 사전 주문이 시작된 이후 베이징 내 각 매장에서 하루 평균 약 100건의 신규 주문이 발생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약 20만 건의 주문이 접수된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현재 접수된 20만 건의 주문 중 상당수가 '환불 가능한 사전 예약'에 해당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출고 개시 전까지 테슬라 공식 홈페이지에서 모델 Y 예약 시, '계약금 환불 가능'이라는 문구가 명시돼 있었다. 


그러나 본격적인 출고가 시작된 이후 해당 문구가 삭제되면서 기존 예약자들의 구매 전환율이 주요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신형 모델 Y 중에서도 롱레인지(Long Range) 모델의 실제 구매 전환율이 더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스탠다드 후륜구동(RWD) 모델의 출고 속도 역시 빨라지고 있으며, 기존 4주 후 인도를 예상했던 일부 고객들은 이미 차량을 인수하기 시작했다.

특히 출시 첫 주 동안 전국적으로 6,000대 이상의 신형 모델 Y가 고객들에게 전달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베이징 지역의 경우 수백 대 수준에 그쳤는데, 이는 기존의 평균 주간 인도량 1,000~3,000대와 비교할 때 다소 낮은 수치다.

한편, 테슬라 신형 모델 Y는 이르면 이달 중 한국에서도 고객 인도가 시작될 전망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테슬라 모델 Y, 2월 수입차 베스트셀링 모델 등극

브런치 로그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