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투데이 Nov 21. 2022

아이들도 좋아하는 체험형 테마파크, 현대 모터스튜디오

현대자동차가 지난 14일, 7세대 ‘디 올 뉴 그랜저’의 공개와 함께 경기도 일산에 위치한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전시행사를 진행했다.


체험형 자동차 테마파크인 현대 모터스튜디오는 전시와 시승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공간이다.


먼저 전시의 경우 누구든 관람할 수 있는 차량 전시와 참가비와 예약을 필요로 하는 체험 전시가 있다.

출처 : 현대 모터스튜디오 홈페이지

체험 전시는 ‘Into the Car’와 ‘N 브랜드 존’ 등 2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Into the Car’에서는 차체에 사용되는 강철의 생산부터 조립, 안전 검사 등 자동차가 만들어지는 모든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출처 : 현대 모터스튜디오 홈페이지

또한, ‘N 브랜드 존’은 WRC 첫 우승을 거머쥔 ‘i20’과 ‘i30N 프로토타입’, WTCR에서 우승한 ‘i30N TCR’를 포함한 고성능 브랜드 N의 다양한 차량을 전시했다.

사진 : 현대 모터스튜디오 차량 전시장

1층의 넓은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차량 전시는 G90과 GV80, 팰리세이드, 싼타페, 아이오닉 시리즈, 아반떼 N, 엑시언트 프로 등 현대차의 주력 모델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직접 앉아볼 수도 있다. 신차를 출시할 때마다 구성이 다소 바뀌지만 아직 신형 그랜저는 전시되지 않았다.

출처 : 현대 모터스튜디오 홈페이지

이외에도 30분에서 최대 180분까지 정해진 코스 내에서 차량을 직접 체험하는 시승 프로그램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키즈 워크숍 등을 예약을 통해 제공한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은 체험 전시에 한해 매주 월요일마다 정기 휴무로 차량 전시는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체험 전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된다. 


전시를 제외한 프로그램들은 별도의 운영 시간을 가지며 현대 모터스튜디오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가능 날짜와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시설 내에는 현대차 관련 굿즈를 판매하는 공간과 카페 등 여러 편의 시설도 구비되어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포르쉐 911 다카르, 오프로드도 섹시하게 달린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