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중규 Jul 25. 2023

영등포구장애인단체 연합회장 이‧취임식 / 정중규

한경열 초대 회장 이임, 이계설 2대 회장 취임

영등포구장애인단체 연합회장 이‧취임식

한경열 초대 회장 이임, 이계설 2대 회장 취임

2023.7.21. 오후2시. 영등포아트홀 2층 전시실

영등포구장애인단체 연합회장 이‧취임식

한경열 초대 회장 이임, 이계설 2대 회장 취임

2023.7.21. 오후2시. 영등포아트홀 2층 전시실


영등포구장애인단체연합회는 21일 오후 영등포아트홀 2층 전시실에서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걸음을 내딛었다.


이날 행사에는 이계설 신임 회장과 한경열 이임 회장을 비롯해 최호권 구청장, 정선희 구의회 의장, 문병호‧박용찬 국민의힘 영등포갑‧을 당협위원장, 시‧구의원, 각 단체 임원 및 관계자 등 200여 명이 함께했다.


먼저 이상진 초대 사무국장의 경과보고 후 한경열 이임 회장이 이계설 신임 회장에게 연합회기를 전달하며 새로운 도약을 기원했다.


이어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장애인 복지 증진에 기여한 이상진‧박희규‧윤기태 등에 각각 구청장‧구의장‧시의장 표창을 수여했고, 이계설 회장이 초대 회장으로서 단체 발전을 힘써 온 한경열 이임 회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한경열 이임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그동안 제가 회장직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 드린다”며 “이계설 신임 회장이 연합회를 잘 이끌어주실 것을 확신하며, 많은 응원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계설 신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연합회를 만들고 이끌어 오신 한경열 이임 회장님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저를 향한 요구와 기대를 잘 알고 있다. 회장으로서 주어진 책무를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최호권 구청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들도 축사를 통해 한경열 이임 회장의 노고에 대해 감사의 마음과 이계설 신임 회장에 대한 기대감을 밝히고, 장애인과 비장애인 간의 차별없이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일조해줄 것을 당부했다.


영등포구장애인단체연합회는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참여와 자활 자립을 보호하기 위해 장애인 관련 단체들과의 상호 협력을 구축하고, 협조 보완을 통해 장애인의 사회적 활동 보장과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장애인 복지 정책의 효율성을 높이고 민관 협력 및 대화통로를 하나로 구축할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현재 12개 단체가 협력하고 있다.


지난 2016년 설립 이후 연말 송년회 행사 및 장학금 전달식, 장애인다문화 어울림 노래경연대회, 장애인 복지 정책 제안, 장애인의 날 및 어버이날 기념 행사 등을 펼쳐왔다.


한편, 이날 행사는 영등포구장애인단체연합회, (사)대한교통장애인사랑나눔협회가 주최하고 영등포구, 선앤문, 웰페어네트웍스, 연합회 사업단이 후원했다.

작가의 이전글 서울안보포럼 창립행사 및 기념세미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