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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퇴준생 김머글 May 06. 2024

마케터에게 브런치, 트위터, 틱톡이란?

스터디노트_part2-2-3.디지털콘텐츠와 유통채널


★ 핵심요약 ★


브런치는 타 채널에 비해 양질의 전문적인 텍스트 기반의 채널이므로, 세일즈는 지양하고 브랜드의 진정성과 스토리, 구체적고 자세한 정보를 전하는 목적으로 운영됨이 적절하다. 지금 당장의 구매전환을 일으키기 위한 수단보다는 (구매유도 링크 등 삽입 절대 금지) 장기적인 브랜딩의 관점에서 접근하자.


트위터는 아이돌팬덤 문화가 강한 Z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트렌드가 퍼져나가는 채널


틱톡은 인스타그램의 Z세대 버전의 느낌?


“이 글은 제로베이스 스쿨의 강의 자료 일부를 발췌하여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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