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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퇴준생 김머글 May 06. 2024

디지털 마케팅 채널을 특징별로 분류해보자

스터디노트_part2-2-4. 유통채널 분류와 유통 방법

★ 핵심요약 ★


채널에 담기는 콘텐츠의 형태, 해당 플랫폼을 이용자들이 이용하는 행태, 이를 통해 각 채널에서 마케팅을 통해 얻고자 하는 목적에 따라 디지털 마케팅 채널들을 각각 다르게 분류해 볼 수 있다. 


마케팅 강의를 듣고 스터디노트로 정리하면서 가장 많이 느낀 부분 중 하나는, 무 자르듯이 이 채널의 특징은 이거고, 그래서 우리는 이걸 마케팅해야한다! 처럼 일률적인 순서나 공식을 세우는 게 어렵고 의미가 없다는 것.


각 채널에 담기는 콘텐츠의 형태에 따라 사람들이 그 채널을 소비하는 행태가 정해지기도 하지만, 사람들이 그 채널을 이용하면서 담기는 콘텐츠의 형태가 변화하기도 하기 때문에 모든 것을 병렬적으로 고려하여 마케팅 전략을 짜야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 글은 제로베이스 스쿨의 강의 자료 일부를 발췌하여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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