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제안서 작성 프로세스
디지털 마케팅 제안서 작성 프로세스
① 사전 고객 현황 진단 : 기업 개요와 경쟁사 현황 파악
② 제안 전략 수립 : 어떤 방식으로 우리 솔루션을 어필할 것인가
③ 초안 작성 : 제안서의 골격을 만드는 단계 - 5W2H1T에 맞추어 구성안 짜보기
④ 목차 개발 : 전반적으로 구조에 문제가 없는지 체크
⑤ 제안서 작성하기 : 제안배경(환경분석 결과 등) → 고객분석 → 문제도출 → USP(unique selling point) 발굴 → KPI 설정 → 실행매체 플래닝 → 예산 수립
(음.. 아직은 잘 모르겠다. 어렵다. 많이 보고 작성해 보는 연습이 필요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