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영어책 작가 문성현 Mar 12. 2022

시네마 영어회화(DAY 004_노트북)

Scene 1

영화 ‘노트북’ 에서 남녀 주인공이 영화를 보고 나서 밤길을 걸으며 대화를 나누고 있는 장면입니다. 

“영화 본 지 정말 오래 됐어” 라는 문장이죠.

‘~한지 오래되었다’ 라는 말은 ‘haven’t 과거분사 in ages’ 또는 ‘haven’t 과거분사 for ages’ 와 같이 표현할 수 있습니다.

‘정말 오랜만이구나’ 라는 문장은 ‘I haven’t seen you in ages’ 또는 ‘I haven’t seen you for ages’ 와 같이 말할 수 있습니다.

구어체에서는 편의상 주어를 생략하고 말하기도 합니다.

여기에서는 haven’t, seen, movie, ages 네 단어에 강세를 넣어서 ‘Haven’t seen a movie in ages’ 와 같이 읽습니다.


# Scene 2

여주인공이 대학진학때문에 갑작스럽게 다른 도시로 이사를 가게 되는 날입니다.

이 사실을 알리기 위해 남자친구가 일하는 목재소를 찾아갔지만 배달을 나가고 없습니다.

어쩔 수 없이 함께 일하는 친구에게 전하는 말입니다. 

“내가 사랑한다는 말을 네가 전해줘” 라는 문장이죠.

상대에게 무언가 부탁할 때 사용하는 문장구조로 ‘I need you to 동사원형’, 또는 ‘I want you to 동사원형’ 과 같은 형태를 자주 사용합니다.

‘네가 내 옆에 있으면 좋겠어‘ 라는 문장은 ‘I need you to stay with me’  또는 ‘I want you to stay with me’ 와 같이 말할 수 있습니다.

이 문장에서는 need, tell, love 세 단어에 강세를 넣어서 ‘I need you to tell him that I love him’ 와 같이 읽습니다.

평생 영어공부를 해도 영화가 들리지 않는 이유





매거진의 이전글 시네마 영어회화(DAY 003_노트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