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혜 Apr 06. 2022

월200-250만원으로 1억모으기

ft.나의 경험, 시행착오 보완 정리

오늘은 월 200-250으로도

충분히 1억을 모을 수 있기에

이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이 방법은 실행동기-끈기만 있다면

누구든지 1억을 모을 수 있다.


내 인생에 가장힘든게 모은 돈이

1억을 모으는 과정이었고,

성공한 그 다음부터는 돈이 쉽게

눈덩이 굴러가듯이 모아지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나는 배우자가 있어

1억을 같이 2년 2개월만에 모았다.(2년목표)

그중 1년은 나의 임용준비로 근로소득이 0원이였다.


그 당시로 다시 돌아간다면 투자를 같이 병행하여

더 빨리 모았을 수도 있었겠다는 생각이 들어

내가 겪었던 시행착오를 보완하여 알려드린다.




참고로 지난 2021년 나의 월급은

세후 300만원 전후이다.

(명절휴가비, 성과급 제외)

확실히 저축엔 도가 텄다.

올해부터는 본격적으로 투자를 시작하고 있다.


2021년 올해 말 내 통장에 모아진 잔고 (feat. 애둘맘)



월급 200-250만원으로

1억을 모으는 방법










첫번째, 1억을 언제까지 모을 것인지 데드라인 설정하기 (3년,4년안에 1억 모은다)


이건 내가 자기계발서를 보면서 알게된건데

성공한 사람들 대부분은 목표설정 분명하는 것!

정확하게 언제까지 1억을 만들겠다는

확실한 데드라인이 있어야 한다.

좋은 데드라인의 좋건은 다음과 같다.





두번째, 목표를 세분화 하기 (1년 -2년-3년목표-1억달성 설정)



월급 200만원을 1년동안 한푼도 쓰지 않는다고

가정하면 1년에 2400만원이 모아질 것이다.

(250만원이면 3000만원)

그러면 일단 여기서 1년동안

나는 얼마를 모을것인지 결심해야한다. (1년목표)


가장좋은 것은 지출이 전체 소득의 20%넘기지 않는 것이다.



그러니까 한달에 41만원~50만원만

지출하고 나머지는 일단 저축하는것이다.

(나와 남편이 신혼일때 50만원으로 버텼다)


부모님과 함께 살고 있다면 그것은 큰 찬스다.

따뜻한 집밥, 잠자리가 제공되기 때문에

의,식,주비용에서 - 식비,주거 비용이 제거된다.

그러므로 의류비용을 최대한 자제하자.

아래 나의 물욕이 사라지기까지의 변천사를

참고하길 바란다





세번째, 시작과 함께 투자공부를 병행하여 목돈이 모아졌을 때 확실한 곳에 투자하기



내가 다시 예전 10년전으로 돌아간다면

이 방법을 치트키 처럼 썼을 것이다.

(그땐 투자는 위험하다고 생각했었음)


지나간것은 지나간대로 그런의미가 있다



지금부터 돈을 모으기로 결심했다면

반드시 투자공부도 겸하길 바란다.

요즘은 세상이 좋아 투자관련 정보를

거저로 먹여다 주는 곳이 많다.

(내가 쓰는 블로그도 마찬가지)



유튜브, 블로그, 서적, 기사 마다하지 말고

하루하루 그날그날

공부 일지를 작성하길 바란다.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은 주식인데

처음부터 몇백, 몇천만원 몰아서 사지 말고

일단 1주만 사서 그 회사에 대해 공부하길 바란다.

(내가 공부하고 싶은 기업을 선정해서 - 우량주,성장주 위주를 추천한다)





일단 1주를 사게되면

내가 산 기업의 주가가 오르락 내리락 하면서

왜 오르고 내리는지 기사와 정보들을 볼 수 있고

주식과 관련된 용어들도 보다 쉽게 알 수 있다.



인간은 내가 소유한 것과

소유하지 않는 것과의 관심이 다르다.

(내가 소유한 주식 = 관심이 지대하다)


이후 어느덧 여러 테스트와 공부 끝에 확실한 투자가

결정되었다면 내가 모은 목돈으로 주식을 사들이기 바란다.

주가가 한창 많이 오를때 제발 많이 사지말길!!

차트를 보고 많이 떨어졌을 때 사길 바란다

(분명 조정의 기간이 다시 온다)



2020년도도 줍줍의 기회 중 하나였다.




4. 자기만의 또 다른 수익 파이프라인 창출하기


이것은 내가 요즘 '김짠부'재테크나

나의 블로그 이웃분들을 보면서 깨달은 것인데

지금 당장 돈이 없어도 나만의 지식을

블로그나 인스타 등에 올려 이를 수익으로

다시 창출 할 수 있다.

(일명 지식창업-전차책,1인 강사, 1인 기업 등)



지식창업 치면 정말 많이 나온다.

젊은 분들은 아직 기회가 많으니 반드시 노력해보길

바란다.







1억의 종잣돈이 10억이 될 수 있다.

10억은 100억이 될 수 있다.

(내 목표는 현재 100억이다)

딱 눈감고 20대,30대 한번 도전해보길 바란다.





저의 글은 블로그에서 계속 포스트 중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주식을 단타,나만의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