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IT Trends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버섯돌이 Sep 29. 2015

인스타그램 4억명 돌파.. 광고 매출도 증가세 이어져

페이스북이 10억 달러에 인수한 인스타그램의 가치가 치솟고 있다.  월간 액티브 유저(MAU)도 4억명을 돌파했다. 인스타그램 공식 블로그를 통해 3억명에서 4억명으로 늘어날 때 합류한 유명인을 소개했는데, 빅뱅의 T.O.P도 소개했다. 인스타그램을 페이스북에 뺏긴 트위터의 MAU가 아직도 3억명 초반인 것을 감안하면, 페이스북은 초대박.. 트위터는 가슴을 칠 상황이다. 

광고 매출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최근에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국가도 한국을 포함해서 30개국으로 확대했으며, 9월 말에는 전세계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한다. 최근에는 정사각형만 고집하던 전통을 버리고 가로 사진 업로드도 가능해졌고.. 동영상의 경우 30초까지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 

이마케터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의 올해 광고 매출은 6억 달러를 기록할 전망이고, 2017년에는 28억달러(약 3.2조원)에 달할 전망이다. 더 놀라운 것은 페이스북의 전체 광고 매출에서 인스타그램이 차지하는 비중이 10%를 넘어설 전망이다. 페이스북 광고 매출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인스타그램은 효자 중의 효자가 될 듯 하다. 페이스북이 인스타그램보다 19배 비싸게 주고 인수했던 왓츠앱이 매출 측면에서 이렇다할 성과가 없다는 걸 고려하면 그 가치는 더 빛난다. (물론 왓츠앱은 더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을 듯)


한국에서도 인스타그램 광고가 가능해졌는데.. 광고주 입장에서는 어떤가요? 

매거진의 이전글 우버와 페이스북 메신저가 만나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