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성진 musicalbank Aug 30. 2024

주식투자도 겁나는데, ETF 투자를 할 수 있을까?

'나는 ETF로 돈 되는 곳에 투자한다.'를 읽고


제목 : 나는 ETF로 돈 되는 곳에 투자한다.

부제 : 시장의 주인공을 찾아 만드는 나만의 ETF 포트폴리오

저자 : 김수정 지음

초판 : 2024.06.26

출판 : 경이로움

가격 : 24,000원


최근 몇 년간 투자 관련하여 자주 들어본 단어가 ETF이다. 

Exchange Traded Fund(상장지수펀드)의 줄임말인데, 

쉽게 와닿지 않는다.


책을 읽어보니, 어려운 단어도 많지만, 

ETF에 대한 많은 공부가 되었다.

ETF 투자를 하시는 분이라면 추천해 본다.


우리나라 외에도 미국, 중국, 일본, 인도 등 외국 상품에 대한 설명도 좋고

반도체, 전기차 바이오 등 테마별 ETF 설명도 좋다.

그 외에도 채권, 환율, 리츠, 월배당, 원자재 ETF 등에 대한 설명도 있다.


* 67쪽 : 경제가 좋을 땐 주식 비중을 늘리고, 경제가 좋지 않을 땐 채권 비중 및 안정적인 자산 비중을 늘리는 것이 교과서적인 운용 방법이다.


* 101쪽 : 주식 ETF에 투자한다면 나스닥100 ETF와 S&P500 ETF 투자는 필수다.


매거진의 이전글 하다 보면, 하고 싶어진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