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무신사 스튜디오 Jan 09. 2019

디스이즈네버댓이 또 하나의 둥지를 튼 이유

멤버 인터뷰 - 디스이즈네버댓 최종규 대표



#공유오피스 무신사 스튜디오


국내 최대 패션 온라인 편집 스토어 무신사에서 선보인 공유 오피스 무신사 스튜디오(musinsa studio).


로컬 패션 브랜드의 든든한 파트너답게 패션 중심지 동대문의 현대시티아울렛에 자리를 잡은 지 벌써 6개월 째다. 패션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환경과 내부 시설로 그 사이 수많은 로컬 패션 브랜드가 입점해 더욱 풍성한 정보가 넘치는 오피스 공간으로 성장하고 있다.


적절한 사무 공간을 찾고 있는 소규모 로컬 브랜드부터 동대문종합시장이라는 ‘현장’과 맞닿아 일하는 팀을 분리해 입주한 업체까지 점점 다양한 형태로 사무 공간을 이용하고 있어, 변화하는 사무 공간에 대한 인식과 실제 모습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무신사 스튜디오는 변화의 흐름을 더 실감나게 전달하기 위해 사용자들의 생생한 증언을 듣는 인터뷰를 마련했다.


그 첫번째 주인공은 국내 최강의 스트릿웨어 브랜드 디스이즈네버댓(thisisneverthat). 지금 대한민국 스트릿웨어 신에서 가장 힙한 브랜드 중 하나인 디스이즈네버댓은 트렌드를 주도하는 브랜드답게 누구보다 먼저 무신사 스튜디오에 관심을 보이고 입주를 확정했다.



출처: thisisneverthat.com



패션에 특화된 공유 오피스 공간 무신사 스튜디오의 강점을 십분 누리고 있다는 디스이즈네버댓 최종규 대표를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무신사   반갑다. 간단한 브랜드 소개와 본인 소개를 부탁한다. 


 최종규  브랜드 디스이즈네버댓의 머천다이징과 디렉팅을 맡고 있는 최종규라고 한다. 디스이즈네버댓은 ‘스포츠 앤 스트릿(Sport and Street)’이라는 컨셉트로 2010년에 론칭한 브랜드이고, 8년째 스트릿 브랜드로 입지를 다져오고 있다. 다행히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아서 계속 성장 중이다. 밀리터리웨어와 1990년대 스포츠웨어를 기반으로 트렌디한 무드를 담아서 디자인하며, 다양한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서 스타일과 기능을 모두 반영한 디자인을 하고자 노력한다.





 무신사  디스이즈네버댓은 이미 사무실이 있을 텐데 무신사 스튜디오에는 어떻게 입주하게 되었나? 


 최종규  패션 중심지인 동대문에 위치한 공유 오피스라는 점에서 무신사 스튜디오는 오픈 전부터 많은 기대와 관심을 모았다. 이미 오픈 행사에 참석해 투어를 신청한 터였다. 모던한 인테리어와 패션업에 특화된 각종 업무 및 편의 시설 그리고 무엇보다 지리적 이점 등에 많은 직원들이 관심을 보여 입주를 결정했다.  근처에서 쉽고 빠르게 부자재, 원단 등을 수급할 수 있고 샘플 제작이나 공장 컨트롤 등이 매우 용이하기 때문에 패션 브랜드의 디자인 팀이라면 탐낼 만한 조건을 모두 갖춘 셈이다. 아, 지하에 위치한 촬영 스튜디오도 크게 한몫 했다. 다양한 크기의 스튜디오를 갖추고 있어서 간단한 촬영부터 룩북 촬영까지 한 번에 해결하기 좋은 환경이 여기 다 있다. 





 무신사  투어했을 때와 직접 사용해보았을 때가 어떻게 달랐나? 어떤 부분이 의외로 더 유용했다든지, 이런 편의 시설은 예상대로 좋다든지 하는 점은?


 최종규  우선 업체 규모에 따라 제공되는 2~6인실 등 다양한 사무 공간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라운지가 있는 게 너무 좋다. 일반 사무실을 임대하는 경우 인사 변동 사항에 따라 사무 공간을 매번 변화할 수 없는데 무신사 스튜디오는  사무공간을 확장하거나 축소하는 일이 유연한 점도 성장하는 업체 입장에서는 굉장한 장점일 것 같다. 오피스에 보안시설이 갖춰져 있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점도 좋다! 이런 공유 오피스는 매니저의 역할이 중요한데 상주하고 있는 무신사 스튜디오의 매니저들이 모두 업계 상황을 잘 아는 분들이라 컨시어지 역할까지 해주시는 점도 메리트다. 커뮤니케이션이 수월하다. 아! 무제한 제공하는 커피와 맥주는 직원들이 아주 좋아하는 서비스이다. 하하. 


 무신사  식사는 어떻게 해결하나? 주변 맛집, 카페 등 좋아하거나 추천할 만한 곳 좀 알려달라.


 최종규  스튜디오가 있는 현대시티아울렛의 다이닝 키친과 지하 식품관 푸드코트에서 주로 식사를 한다. 이 아래 먹을 곳이 무척 많다. 무신사 스튜디오 입주 멤버는 현대시티아울렛 푸드코트만이 아니라 두산타워 푸드코트까지 제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최대 20%까지 할인이 되니까 어떨 때는 원가보다 저렴하게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어 고민없이 편하게 이용한다. 개인적으로는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쉐이크쉑버거를 좋아한다. 특히 치킨 버거인 치킨 쉑을 추천! 하하. 그 외에도 근처인 종로, 을지로 일대에 워낙 유명한 노포와 맛집이 많기 때문에 먹는 걱정은 할 필요가 없다.





 무신사  맨하탄 포티지에 이어 고어텍스, 알파인더스트리, 파라부트와의 협업을 진행하며 성공적으로 스트릿웨어 브랜드로서 입지를 굳혀가고 있는 디스이즈네버댓의 다음 행보가 궁금하다. 또 어떤 시도를 준비하고 있나?


 최종규  앞으로도 많은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서 디스이즈네버댓의 색이 담긴 좀 더 새롭고 다양한 시도들을 해볼 예정이다. 그와 함께 매 시즌 선보이는 컬렉션을 통해서 디스이즈네버댓 고유의 색을 담은 아카이브를 차곡차곡 쌓는 것도 장기적 목표이고. 쌓아온 자산은 더 굳건하게, 새로운 시도는 더 과감하게. 이 정도로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무신사  다시 무신사 스튜디오 이야기로 끝을 맺도록 하자. 무신사 스튜디오를 한 단어로 정의하면?


 최종규  ‘파이브 툴(Five-tool)’. 운동경기에서 만능형 선수를 지칭하는 단어인데, 이 말이 딱 떠오른다. 사진 촬영이 가능한 스튜디오부터 업계 최저가로 이용할 수 있는 택배 서비스까지 패션 비즈니스에 필요한 모든 인프라스트럭쳐를 구축했으니 말이다. 팔방미인 무신사 스튜디오에 딱 어울리는 단어 아닐까? 하하.






[더 알아보기]

www.musinsastudio.com

무신사스튜디오 공유오피스 디스이즈네버댓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